비뇨기과

분류  

음경확대술

작성자 닥터코리아 조회수 2195

음경확대술


 

음경확대술


최근 통계에 의하면 남성의 80-90%는 자신의 성기가 남보다 작다고 생각하며 자신의 크기에 대한 불만을 가지고 있습니다.정상인의 경우 평균음경크기는 평상시 7.4cm, 발기시 12.7cm 입니다.태아의 발육과정이나 선천적인 원인으로 성년이 되어도 성기가 정상으로 커지지 않는 경우를 “외소음경”,음경외소증”이라고 하며 이런 경우가 음경확대술의 적절한 적응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최근 정상적인 크기의 성기를 가지고도 자기의 음경이 적다고 생각하고 병원에서 음경을 확대하기를 원하는 소위 “외소음경 콤푸렉스”환자가 늘어나는 추세입니다.예전에는 이런 경우 음경피부에 바세린이나 파라핀등을 주사하여 심각한 부작용으로 고생하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었으며 최근에도 가끔 이런 부작용으로 이를 제거 하려고 병원에 오시는 분이 있습니다.요즘은 이런 부작용이 생기지 않는 몇 가지 음경확대술이 개발되어 소개합니다.


음경확대술의 종류

*실리콘링수술
실리콘링을 음경귀두 밑의 피부에 심어주어 음경을 굵게 만드는 방법으로 실리콘링은 여러 가지 모양으로 되어있어 선택할 수 있으며 시술 시간은 10-15분 정도 소요되며 수술 후 활동이 가능하고 오래 하고 있어도 큰 부작용은 없습니다.나중에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면 간단히 제거가 가능하고 원래의 상태로 돌아 갑니다. 일반적으로 이물감이 있으나 술 후 만족도는 비교적 높은 편 입니다.


*실콘바삽입술
실리콘바를 음경의 종으로 삽입하여 음경둘레 및 길이의 증가를 기하는 수술로 시술이 간편하고 비용이 저렴하나 다소 이물감이 있으나 시술 후 만족도는 좋습니다.


*자기진피지방이식술
현재 음경확대술 가운데 가장 효과적인 수술방법으로 인정되고 있는 이 수술은 자기의 궁둥이나 아랫배의 피부를 절개해 진피와 지방을 함께 때어내 성기에 이식하는 수술로서 이식하는 지방의 양에 따라 굵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이 시술법은 비교적 낮은 지방흡수율과 드문 합병증 그리고 이물감이 없고 자연스러운 형태를 만들 수 있어 높은 환자 만족도를 보입니다.입원이 필요치 않고 1시간에서 1시간 반정도 수술 후 곧바로 활동할 수 있으며 3-5회 정도의 통원치료를 하시면 됩니다.


*현수인대절재술
음경의 길이를 결정하는 음경해면체는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노출되지 않는 해면체는 현수인대에 의하여 치골과 연결되어 있습니다.따라서 음경의 길이를 키어주는 수술은 이 현수인대를 끊어 음경과 치골을 분리시켜 2-3cm정도 길이를 연장 할 수 있습니다.이 수술은 흔히 진피지장이식술과 함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탑비뇨기과의원
분당 야탑역 3번출구
전화 (0342)781-7575,781-3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