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전문진료과 > 이비인후과
이비인후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기침이 뭔죄인지.. 기침때문에 눈치가 보여요... 고** - 3559
상담 제목 기침이 뭔죄인지.. 기침때문에 눈치가 보여요...
상담 내용 외래환자들도 많으실텐데 인테넷으로 상담도 해주시고 수고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 기침때문에 상담을 하려합니다.
2~3일 전부터 기침을 하기시작했는데 한번기침을하면 배가 땡기고 목이잠길정도로 속기침을 합니다. 물론 가슴도 답답하고 시원하게 기침을 하지 못해 몇번이곤 힘든기침을 합니다..
여러번 참아도 보았지만 목이 간질간질하면서 눈물까지 질끔나올정도로 못참겠습니다..
그리고 이기침의 큰문제는 제생활에 큰영향을 준다는 것입니다.
특히 밥을먹을때가 심한데 기침때문에 소화도 안되고 먹는둥마는둥 그리고 같이 식사를하는 직원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또 집에가서도 기침으로 저녁먹기가 곤란하고 잘땐 새우등처럼 휘어지도록 기침(누워있을때)을 해댑니다..
그리고 어젠 관리실에서(전 아파트에 삼니다)전화가 왔었습니다.. 조용히 해달라고 - -;;
자고나면 좀잠잠하다가 에어컨바람을 쐬거나 밥을 먹을때 아니면 언제인지모르게 기침을 해댑니다
듣다듣다 신경이 너무쓰였는지 사장님께선 천식이 아니냐며 천식은 옮는다는둥 낳지않는다는둥 그런말씀을 하십니다..
선생님 천식이 뭡니까? 저같은 증상을 들어 천식이라고 합니까?정말 낳지않고 전염성도 있습니까? (무식~~ - -; 이라해도 좋습니다...)
사실 봄에도 이런기침으로 고생을 해서 병원에 가려 했지만 어느세 낳아 신경을 쓰지 않고 지내왔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병원에 가야한다는 생각은 있지만 제일이 자리를 비울수없는 일이라 병원에 가질 못하고 이렇게 인터넷으로나마 상담을 드립니다.
참 참고가 되실지 모르지만 전 초등학교때 심한 편도선을 앓았고 지금도 편도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평상시 담배연기도 별로 맏지않고(물론 비흡연자 입니다).. 에어컨바람도 많이 쐬지않는 습니다.. 다만 9시에 출근해 퇴근할때까지 밖에 나가지 않고 사무실에만 있습니다. 정해진 퇴근시간은 7시지만 잔업이많고 가끔은 24시간 이상 사무실에만 있기도 합니다.
선생님 제기침의 원인이 뭔가요? 잠시적인 것일까요??
지금도 기침을 하며 쓰고 있는데 정말 이기침은 괘롭습니다.. 특히 시원치 못함이..
그리고 직원내 한분은 제가 버릇처럼 기침을 한다고 합니다
물론 전 못느끼겠고요.. 정말 버릇으로 목소리가 갈라지도록 기침을 할수 있나요?
어떻게 하면 고칠수 있나요? 기침이 뭔죄인지.. 기침때문에 눈치가 보여요...
꼬~~옥 진단해주세요 그럼... 꾸벅
답변 제목 답변
답변 제목 기침으로 고생을 많이 하시는군요. 증상을 들어볼때에는 기관지 후두염으로 생각됩니다. 기관지염에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천식, 만성 기관지염, 알레르기성 기관지염, 기관지 결핵등등.. 이중 기관지 결핵을 빼고는 전염되지 않습니다. 일단 병원에 가셔서 후두경 검사를 통해 후두를 관찰하고 청진 및 폐사진을 찍어서 기관지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알아보아야 하겠습니다. 계속 놔둔다면 더욱 심해질 수 있으니 빠른 시일내에 진단 및 치료를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