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전문진료과 > 이비인후과
이비인후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제발 도와주세요!!얼구에 살이 찌고 싶어요!! 한** - 3777
상담 제목 제발 도와주세요!!얼구에 살이 찌고 싶어요!!
상담 내용 1994년 9월에 왼쪽얼굴 턱부위에 엄지 손가락 보다 조금 작은 크기의 혹 같은 것이 생겼습니다.그래서 병원에 가서 검사를 x-ray,MRA,피검사등 여러 검사를 해보았으나 이상유무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 혹 같은것은 통증은 없었으며 조금 단단한편이며 왼쪽 턱 위치에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점점 위쪽으로 자리를 이동하면서 왼쪽 얼굴 귀뒷부분을 지나면서 없어졌습니다.혹 같은 물질이 왼쪽 얼굴에서 없어지는데는 대략 6개월의 시간이 지났으며 이동하면서 이동했던 부위의 얼굴 살이 빠졌으며 왼쪽얼굴 귀쪽으로 이동 할 때는 이동한위치의 머리가 빠졌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머리는 다시 복구가 되었지만 얼굴 살은 왼쪽만 완전히 빠진 상태로 있었으며 다시 약 9개월 후 오른쪽에 똑같은 증상으로 와서 약 6개월간 똑같이 반복하여 7년이 지난 지금까지 얼굴에만 살이 차오르지 못하고 있습니다. 모든 유명한 병원을 찿아가 보았지만 병명 조차 제대로 알려주지 못했습니다.mra,피부조직검사결과 근육에 염증만을 발견하였고 가끔씩 작은 크기로 예전에 지나갔던 자리에 한하여 잠시 생겼다 없어지기도 합니다.
이런 병을 앓기전부터 지금까지 저의 병력사항 이라면 1991년 부터 왼쪽 배(갈비뼈 아랫부위)부분의 통증이 지금까지 계속 되어 오고 병원에서 치료 할때 그때 뿐이며 과민성 대장증후군이라고 합니다.
변비와 설사를 반복 수행하며 배가 아플땐 항상 설사를 하며 배를 칼로 도려내는 고통이 오는데 설사를 하고 나면 언제 아팠냐듯이 멀쩡하기도 합니다.그리고 아무리 먹어도 다른 부위는 살이 엄청 붙는 반면 얼굴만 전혀 붙지않고 완전히 말라 있으며 얼굴의 피부와 머리 각질이 심하게 일어나고 입안이 심하게 계속적으로 헐고 있습니다.가슴이 항상 답답합을 느끼며 등쪽의 날개쭉지 근육이 오래전 부터 뭉쳐 있어 계속적으로 통증을 느끼고 힘든일을 하지않아도 근육통과 뼈마디가 쑤시며 쉽게 피로를 느낍니다.하체쪽으로 허리 허벅지 종아리가 항상 쑤시고 힘이 없는거 같습니다.
선생님 얼굴만이라도 고치고 싶습니다. 한방으로는 치료가 가능 할까요?필요 하다면 당장이라도 선생님을 찿아뵙겠습니다.얼굴 쪽으로 열이 많이 쏠려서 그런 현상이 일어나는게 아닐까요?혹시 장과얼굴의 영향이 있습니까?
다른분들은 장과심장의열이 머리로 올라와 입안이계속 마르고 헐며 쉽게 피로를 느끼고 머리와얼굴에 각질이 일어난다고하며 살이찌지않는다고 하더군요..
또다른분은 이비인후과를 권장하며 안면신경계통으로 알아보라 하시던군요...
도와주세요...얼굴에 살이찌고 싶어요!!
너무 긴 시간의 고통과 괴로움으로 심신이 너무 지쳤습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작은 답변이나마 부탁드립니다. 항상 축복이 가득 하시길 기원합니다.

답변 제목 답변
답변 제목 긴글 감사합니다. 그동안 많은 검사를 해보셨는데 원인을 찾지 못했군요. 증상을 들어보아서는 안면신경(말초성)에 문제가 있고 이에따른 안면근육의 위축이 있는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원인이 있으나 밝혀지지 않는 원인이 더욱 많습니다. 이것과 과민성 대장 증후군과는 현재까지 큰 연관은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원인이야 어떻든 안면근육의 위축이 이미 7년이 지난 상태라 다시 근육이 살아나기는 힘듭니다. 따라서 제생각엔 볼부위에 살이 찌고 싶으시다면 성형외과에서 수술을 해보는것이 어떨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