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외과 > 정형외과
정형외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어머니께서 요새 자꾸 피고나다고 하는데요 이** - 2933
상담 제목 어머니께서 요새 자꾸 피고나다고 하는데요
상담 내용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번 손목때문에 갔었는데, 주사를 맞고나서는 괜찮아 졌어요.
오늘은 저희 친정어머니께서 몇달전부터 잠이 안온다고 하시며 2~3 시간밖에 못주무시고, 이사문제로 신경을 쓰셔서 그런지, 좀 피곤하다고 하셨는데, 요새는 그게 심해지셔서, 머리가 너무 무겁고, 맑지 않고, 뒷목도 뻐근하고, 그렇게 피곤해서 말하기도 귀찮다고 하세이게 정확히 정형외과 쪽인지도 모르겠지만 도움을 주셨으면 해셔요. 좀 심해서 당뇨나 간이 이상이 있나 피검사와 소변검사를 했는데 이상은 없다고 하세요.. 약국에서는 무슨 피로회복제 같은걸 6개월정도 먹어야 좀 괜찮아 진다고 하는데 너무 장기적이라서 병원에 가야 할까야? 아님 그냥 쉬시면 날까요? 어머니 느낌으로는 혈액순환 안되서 그러신것 같다고도 하세요. 참, 또 손가락 발가락이 저리시고 굽는 느낌이 드신다는데 혹 중풍의 기미가 아닌지 걱정도 되고요.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제목 만성피로에대하여
답변 제목 1)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번 손목때문에 갔었는데, 주사를 맞고나서는 괜찮아 졌어요.
오늘은 저희 친정어머니께서 몇달전부터 잠이 안온다고 하시며 2~3 시간밖에 못주무시고, 이사문제로 신경을 쓰셔서 그런지, 좀 피곤하다고 하셨는데, 요새는 그게 심해지셔서, 머리가 너무 무겁고, 맑지 않고, 뒷목도 뻐근하고, 그렇게 피곤해서 말하기도 귀찮다고 하세이게 정확히 정형외과 쪽인지도 모르겠지만 도움을 주셨으면 해셔요.

--증상이 좀 모호하네요


2)좀 심해서 당뇨나 간이 이상이 있나 피검사와 소변검사를 했는데 이상은 없다고 하세요.. 약국에서는 무슨 피로회복제 같은걸 6개월정도 먹어야 좀 괜찮아 진다고 하는데 너무 장기적이라서 병원에 가야 할까야? 아님 그냥 쉬시면 날까요? 어머니 느낌으로는 혈액순환 안되서 그러신것 같다고도 하세요. 참, 또 손가락 발가락이 저리시고 굽는 느낌이 드신다는데 혹 중풍의 기미가 아닌지 걱정도 되고요.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중풍은 아닌것 같구요, 만성피로가 있는경우 생각할 수 있는것은 간, 당뇨, 콩팥문제, 아니면 호르몬 문제등이 있습니다. 지금 현재 말씀하신 내용만가지고는 진단이 좀 어려운것 같습니다.

선정형외과 원장 선승덕
병원:02-945-5767
핸드폰:011-238-86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