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전문진료과 > 안과
안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고도근시(-10 디옵터) 수술에 대하여 김** - 4070
상담 제목 고도근시(-10 디옵터) 수술에 대하여
상담 내용 59년 8월생으로 금년 8월까지 콘택트 렌즈를 사용하여 왔으나, 몇차례의 심한 결막염으로 콘택트 렌즈 대신 안경을 끼고 있지만 적응이 어려워 라식이나
라섹 수술이 가능한지 문의하고자 합니다.
안과전문의인 친구가 이제 노안시기라 수술은 별로 추천하고 싶지않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다른 친구가 마산에 있는 라식 시술병원에서 예비조사를 받기 전에 나이가 애매하다며 시술을 권장하지않았습니다.
저는 안경을 쓰는 것을 20세 중반에도 시도하였지만 적응이 어려워 콘택트 렌즈를 사용하였고 지금도 안경을 사용한 지 4개월이 지났지만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시술 가능 여부에 대해 답이 가능한지요
답변 제목 고도근시(-10 디옵터) 수술에 대하여
답변 제목 안녕하십니까 ? 청담밝은세상안과 이종호 원장입니다.
굴절이상을 완전교정한 후 노안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40이 넘는 나이에 수술을 고려하고 계신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슷한 사연을 가지고 계시기 때문에 노안이 있는 경우라도 수술을 원합니다.
물론 노안이 있다고 하여 수술이 불가능한 것은 절대 아니며 단지 가까운 것을 볼 때는 돗보기 안경을 쓰야 한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덧붙여 라식수술을 하면 노안이 빨리 온다고 잘못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 노안은 수술여부에 관계없이 나이가 들오가면서 저절로 생기는 것입니다.
라식수술은 본인이 원한다면 50세가 넘어도 수술은 가능합니다. 단 50세 이후에는 수술 후 회복이 조금 늦다는 점이 다르며 수술 후 가까운 것은 돗보기를 끼고 보아야 한다는 점이 차이일 뿐입니다.
제가 말씀드린 내용은 단순히 저 개인의 의견이 아니라 외국의 유명안과저널의 내용을 정리해서 말씀드린 것이라는 것을 밝힙니다.
충분한 답이 되었는지 모르겠군요.
질문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