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전문진료과 > 피부과
피부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머리가 빠지는게 짜증나서...ㅠㅠ미치겠어여 평** - 3576
상담 제목 머리가 빠지는게 짜증나서...ㅠㅠ미치겠어여
상담 내용 선생님!자꾸 머리가 빠져서 못살겠어여~이제 머리가 빠진지 한 8달쯤 됐는것 같네여...처음엔 적게 빠진다고 생각했는데 갈수록 많이 빠지는것 같아요..요즘은 머리감을 때 보면 한 100위아래로 빠져요..(전체적으로)피부과에 가니까 지루성피부염이라며 이병에 걸리면 머리가 빠진데요...그래서 에스파손로숀이랑 샴푸를 받아서 쓰는데 별 효과가 없네여...그러고 머리를 살짝 잡아당겨도 빠져요..(몇개씩)
왜 이러죠?나이도 어린데....원인을 알고싶어여...아무래도 지루성피부염인데 그렇게 많이 빠질리는 없는것 같은데 머리도 매일 감는데 진짜 왜이러죠?....~~~~ㅠㅠ
니조랄쓰면 나을수 있을까여?글고 이제 고등학교 올라가는데 병원갈시간도 별로 없어여ㅠㅠ어떻게 하면 좋을가여?
제발 부탁입니다...진짜 낫고 싶어요?비듬도 별로 없는것 같은데..아~그리고 머리 감을때 보면 5번 헹궈도 계속 머리는 빠져요...그정도 헹겄으면 머리가 안빠져야 하는데..ㅠㅠ
부탁해요~이창균 선생님!!!
그 이유와 처방법좀 갈쳐주세여?꼭!!!!!!!
그러고 전 대구에 사는데 좋은 피부과 좀 가르쳐주세여
꼭 부탁드립니다...선생님!!!!!!!!~~~~
답변 제목 답변입니다.
답변 제목 대구에 사시는 분이 오늘 계속 질문을 하셨군요.... 제가 대구는 잘 몰라서요... 어느정도 시설을 갖추고 진료를 하는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100개 정도 빠지면 많이 빠지는 편인것 같군요... 혹시 최근에 머리카락이 얇아진다고 느끼시나요? 그러면 남성형탈모증의 초기 증상이 있는 겁니다. 비듬이 없다면 지루성피부염에 대한 치료보다는 두피관리를 통해 두피를 깨끗하게 정돈해주고 초기인 경우는 프로페시아라는 약을 복용하면 탈모를 어느정도는 막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심하게 빠진 경우라면 모발이식 수술을 하셔야 합니다. 바르는 건 미녹시딜이 나을 것 같군요... 비듬이 없다면 에스파손과 니조랄은 굳이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