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내과 > 일반내과
일반내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아래...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구요... 허** - 3150
상담 제목 아래...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구요...
상담 내용 일단 통증은요, 검은소변이 나오기전 며칠간은 소변이 나오는 길중에 한부분이 갑자기 너무너무 아팠구요. 검은소변이 나온후로는 많이 줄어들어서(약때문이었는지)괜찮았으며
지금은 오른쪽 옆구리와 하복부의 한부분(손가락으로 꼭 찝을수 있을 정도로)만이 계속 아픕니다. 진통제를 복용하는데도 불구하고 아주조금씩 점점 더 아프고 있구요.
지속적인 관찰이 요구된다는건 약을 계속 먹으면서 병원에서 다른 검사를 받아야 한다는 건가요 아니면 통증의 정도를 의사선생님께 설명드리고 눌러보고 이정도로 상담하면서 지켜 본다는 건가요. 후자라면 정말 답답합니다. 어디가 아픈건지 원인을 찾고 치료를 금새 할수는 없나요?
답변 제목 산부인과적 진찰은 해보셨는지요?
답변 제목 검은 소변이 지금은 안나오시나요?
그리고 혈액검사에서는 신장수치가 모두 정상이었나요? 열은 없으셨는지요?
소변은 정상으로 돌아왔는데, 배만 지속적으로 아프다면, 복부통증에 대한 원인을 찾아봐야 할 수도 있습니다.
요석증의 경우에도 장마비가 동반되어 복통이 지속적으로 있을수 있고, 그 경우가 아니라면, 기타 원인들을 생각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검사 결과가 아무것도 없어서 판단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만,
1) 방광염
방광염의 경우도 복통및 혈뇨가 동반될수 있습니다.그러나 대개 치료후 몇일내에 좋아지죠.
2) 산부인과적인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골반내염증이라든가..
필요하다면, 초음파검사등을 통해 전에 언급했던 맹장염이라든가, 골반염증등에 대한 평가를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에 대한 모든 판단은 일단은 담당선생님에게 맡기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이렇게 통신상의 상담으로는 한계가 있군요.
통증의 위치, 정도, 검사결과등의 뒷받침이 없이는
말씀드리기가 곤란하네요.
이정도에서 도움이 될른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