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전문진료과 > 산부인과
산부인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병원에서는 이상이 없다는데 저는 이상이 있어요... y** - 3054
상담 제목 병원에서는 이상이 없다는데 저는 이상이 있어요...
상담 내용 저는 임신하기위해 불임검사를 받았습니다.
최종적으로 복강경도 했구요 3달전에 인공수정을 하기위해 과배란되는 약을 복용했는데 질초음파 검사를하고보니 물같은액체가 많이 차 있어서 인공수정을 하지 못했습니다.
병원에서 검사를 해봤는데 그 액체는 과배란되어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별이상은 없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그전에는 생리일이 거의 일정(26-28일주기)했는데 그배란약을 먹고난후부터는 생리가 끝났다가도 5일정도지나서 한2시간정도 혈이 비치다가 없어지는 현상과 질에서 물같은 액체가 생리하는 것처럼 흐릅니다. 거의 매일 흐르고 냄새도 나는것 같고,배도 더부룩하면서 생리통처럼 아픔니다.
병원에 가서 검사를 해도 그정도의 염증은 모든 여성이 가지고 있다고 얘기합니다.
1달전에 약을 복용하지 않고 나의 배란기간에 인공수정을 했는데 실패를 했습니다. 아기를 빨리 갖고 싶은 마음너무나 간절합니다. 주의에서 바라보는 시선과 물어보는 말들이 모두 아기에 관한것이라 거기에서 오는 스트레스 또한 견디기 힘이듭니다.
무슨 말씀이라도 해주시길 바랍니다.
수고하십시오
답변 제목 답변
답변 제목 * 배란유도를 위해 복용하는 약물의 부작용 중 대표적인 것은 너무 많은 난포가 자라는 것과 아예 반응이 없는 것입니다. 본인은 과반응이 생긴것으로 생각되며 향후 약 용량의 조절로 충분이 조절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 또한 배란유도과정에서 난소에 물혹이 발생할수 있는데 이것은 양성이며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소멸됩니다.

* 생리 불순 또한 배란 유도후 발생할수도 있으나 염증등에의해서도 발생가능 합니다. 진찰을 해보지 못해서 정확한 말씀은 드리지 못하겠군요..

* 아뭏든 이상이 생긴건 아닌것 같으니 지속적으로 불임치료에 임하여야 합니다. 대개 1주기에 임신 확률은 25% 정도이므로 초소 3-6주기는 해보아야 됩니다. 여유와 용기를 가지고 치료를 받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