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전문진료과 > 산부인과
산부인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추석 잘 보내세요.. 그리고 질문좀.. r** - 3045
상담 제목 추석 잘 보내세요.. 그리고 질문좀..
상담 내용 안녕하셨어요? 한 일주일전에 질문을 드렸던 redmoon입니다.. 제가 저번에..
"너무 불안해서 몇자 적습니다... 전 남자친구랑 처음으로 경험을 해보았는데요... 근데 남자친구가 안에다 사정을 했어요... 그래서 걱정하고 있던중 그날 저녁에 생리를 했거든요... 다행이라고 생각은 드는데도 안심을 못하겠어요... 분명한 생리거든요... 그래도 임신이 되나요? 너무 불안해서 잠이 안와요... 참.. 그리고 배란기에도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나요? "
<--이렇게 질문을 드렸었는데 답변을 듣고 안심을 했습니다... 근데 이번에는 제 몸상태가 또 걱정이 되는군요.. 저는 생리주기가 불규칙한데 그날 운좋게 생리를 하고 지금 까지 약 2주일간 생리를 계속하고 있어요.. 저번에도 이런경우가 있었긴하지만.. 그리고 환절기 때문인지 감기 기운이 있고 머리가 조금 아팠어요... 그래서 또 이렇게 불안해서 질문을 드립니다.... 좋은 추석 보내세요..






답변 제목 임신검사는 해보셨나?
답변 제목 생리가 불규칙 한경우는 배란일을 예측하기 힘듭니다. 저번 경우가 생리가 확실하다고 하셨는 데, 실제 여성에서 비정상적인 출혈이 있을 경우는 임신에 의한 경우가 제일 많읍니다. 만에 하나를 걱정해서 임신 소변검사를 한번해보시고 이상이 없으면 일단 안심하시고 출혈 양상을 좀더 관찰하십시요. 대개는 스트레스나 그 당시 condition에 따라 그럴 경우가 있지요. 정도가 더 심해진다면 산부인과 진찰을 받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