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전문진료과 > 피부과
피부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여드름약의 장기간 사용과 탈모에 관해서... .** - 4148
상담 제목 여드름약의 장기간 사용과 탈모에 관해서...
상담 내용
안녕하세요...

제가 예전부터 여드름이 심한 편이어서,
옥시라는 여드름약을 약4년정도 계속 써왔습니다..
약효가 좋은 건지... 약을 바르면, 여드름이 심했다가도
금방 많이 좋아지곤 했는데요... 아무래도..약을
계속 바르는 게 마음에 걸려서 여러번 사용을 중단하려고
했는데..그 때마다 어느순간 갑자기 여드름이 많아지곤 해서요..
계속 사용하다가, 최근에 (두달 정도 전에) 부터는 여드름 약을
안 바르구요... 심하게 나는 경우에는 아는 친구가..
아시클로버란 약을 사용해도 괜찮아지더라구 해서..
그걸 바르고 있습니다.

특히 이마하구, 코와 입술사이에 많이 나는 데요...
이 아시클로버란 약을 계속 발라도 되는 지요...
짧은 지식으로는.. 스테로이드가 있는 약이 피부에
굉장히 안좋다구 하던데요... 이 약도 그런 건 아닌지요...

그리고, 점점 머리숱이 적어지는 것 같아(머리카락도 무척 가는 편입니다.) 신경이 많이 쓰이는데요... 친가, 외가 모두 대머리가 있는 식구는 없거든요...
이게 그 여드름 약 사용과 관계가 있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관계가 있다면.. 개선시키는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제목 여드름약을 함부로 사용하지마십시요...
답변 제목 바르는 약이라도 함부로 사용하면 안됩니다. 피부에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며 정확한 치료를 늦게 시작하게 되어 병을 키우게 되기 때문입니다. 옥시라는 약은 여드름 약으로 사용하여도 무방하나 현재 심한 상태라면 그것만으로는 불충분합니다. 그리고 아시클로버는 항바이러스제재로서 여드름에 전혀 효과가 없습니다. 스테로이드 약은 아닙니다. 이들 약은 전문의약품일텐데 어디서 구했지요? 약사가 함부로 줄 수 없는 약입니다. 탈모와는 상관이 없을 것 같군요...
머리가 빠지는 것에 대한 질문은 아래 답변을 참고하십시요.. 그리고 바로 위의 부모님이 대머리가 아니더라도 친척중에 누군가가 있다면 가능성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