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전문진료과 > 피부과
피부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입술이 4계절내내 트고 껍질이 일어나요. 김** - 3459
상담 제목 입술이 4계절내내 트고 껍질이 일어나요.
상담 내용 일단 윗입술의 증상은 9월 14일 '입술이 까져요'라고 올리신 분과 똑같습니다.
그러니까 윗입술 한가운데 동그란 딱지가 생겨서 이것이 점점 딱딱해지고 눈에 띄게 일어나면 제가 뜯어주고 그러면 어느샌가 또 생기고 뜯어주고 하는 악순환의 반복이구요.
그것 빼곤 윗입술은 정상이에요.
아랫입술은 절대 침으로 빨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1년내내(물론 겨울이 되면 쫌 많이 심해서 갈라지기까지 하고 여름은 쪼금 덜하고 그래요) 트고 껍질이 앉고 일어나서 제가 뜯어주면(뜯다가 잘못 해서 자주 피도 잘 냅니다) 또 껍질 일어나고 뜯어주고 한답니다.
이것이 어릴 때부터 이때까지 쭉 그래왔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상태가 저만큼 심한 사람은 못봤구요.
그래서 아랫입술은 한번도 윗입술과 같은 상태로 되지 않구요.
이젠 서로 색깔이 다릅니다.

처방책으로 자기전 매일 보습화장품을 입술에 발라 랩을 씌우고 자는데 매일 이래도 괜찮은 가요?
괜찮다면 매일 이렇게 얼마나 하면 정상입술이 될까요?
근데 이것도 몇개월 해봤는데 할 때만 괜찮고(아침에 보면 껍질이 촉촉하고 부드럽게 입술에 붙어있습니다.그래서 자연스레 떼어내고 그 위에 립스틱 바르곤 합니다.) 중간에 하루라도 빼먹으면 그담날 바로 또 원래와 같은 증상이 생깁니다.
참고로 제가 장의 소화기능이 많이 약합니다. 이것과도 관계가 있겠죠?

젤 중요한 거!
치료 받으면 정상적인 입술이 되나요? 그 치료기간과 치료법은?
제입술은 딱 2가지 상황인데요.
껍질을 벗겨내서 위아래 색깔이 다른채 입술이 부들부들한 것과 껍질이 뒤덮혀서 약간 딱딱한 채로 있는 것입니다.
답변 제목 답변
답변 제목 구순염은 입술피부의 알러지로 발생합니다. 만성적이므로 전에 본것을 참고로 하세요. 알러지는 몇일만에 나을 수는 있지만 완치는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