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내과 > 일반내과
일반내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가슴이 답답하고 입에서 피가 나오는데 왜 그런지 알려주세요 채** - 3538
상담 제목 가슴이 답답하고 입에서 피가 나오는데 왜 그런지 알려주세요
상담 내용

* 여자
* 나이 42년생(몸무게 47.5kg, 150cm), 5년전부터 생리를 하지 않음
* 직업 4명의 자녀를 둔 가정주부겸 30년 동안 바느질(하루종일 일만 하실때도 있고 해서 먼지를 많이 마심)
*
* 2000년 봄부터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남
* 1. 가슴이 답답하고 오른쪽 갈비밑의 가슴이 터질것만 같음.(누워있는 자세가 편함)
* 2. 소화가 되지 않음(그러나 소변, 대변은 잘봄)
* 3. 하루종일 아무것도 먹지 않아도 배가 고프지 않음
* 4. 밥을 안먹어도 지치지는 않고, 일도 매우 많이 함(아프지 않을때와 똑깥이 일을 함, 생활에 전혀 지장 없이 일을 함).
* 5. 6월달에 입에서 피가 나옴(토하지는 않고 물처럼 피가 나옴, 야구르트 반병정도, 피색은 예쁜 붉은색)
* 8월달 물처럼 피가 나옴, 야구르트 1/4정도
* 11월달 검은 덩어리로 피가 나옴, 계속 뱉으니까 가래와 섞어서 피가 나옴.
* 6. 몸무게는 그대로 인데 겉으로 보기에는 살이 많이 빠진 것 같고, 허리가 많이 굵어짐(전에는 30인치였는데 32인치로 늘어남
답변 제목 가능한 빨리 병원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답변 제목 우선 답변이 늦어져 죄송합니다. 가능한 빨리 병원으로 가셔야하겠습니다. 입에서 피가 나오는 경우는 크게는 두가지 호흡기계 이상(코,인후, 기관지, 페실질이상) 또는 소화기계이상(구강,식도, 위십이지장이상)입니다. 이 두가지를 구별하는 것도 중요하거니와 나이를 고려한다면 한시바삐 병원으로 가셔서 정밀검사를 받아보셔야 할 내용입니다.

김성균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