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내과 > 일반내과
일반내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소화가 안되고 자고 일어나면 배가 넘 아파요 이** - 6164
상담 제목 소화가 안되고 자고 일어나면 배가 넘 아파요
상담 내용 전 밤에 일하는 직업이다보니 밥을 자주 안먹고
자고 일어나면 배가 너무 너무 아퍼여....ㅠㅠ
그리구 잠을 아무리 많이 자도 피로가 안풀리네여..
또 밥을 먹으면 소화가 넘 안되여..
답변 제목 젊음
답변 제목 아마도 지금까지 버틸수 있었던 것도 젊음이 있어기에 가능했던 것 같군요. 하지만 아무리 젊음이 좋아도 계속 그렇게 버틸순 없습니다.
위장관의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키지 않는한 위장광이 제 기능을 지속적으로하기엔 불가능합니다.
일단 건강과 지금의 생활을 동시에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위장관의 일차적인 경고로 지금의 증상이 나온바 가능한 그 경고를 무시하지 않았으면합니다.
정답은 규칙적인 생활을하며 적당한 운동을 하고 규칙적인 식사를하는 것입니다.
정말로 지금의 생활을하기를 바란다면 위 정답대로 생활할순 없을 것이고 최소한 가벼운 운동(조깅은 돈이 들지 않으므로)을 하고 인스턴트 식품보다는 식사류를 하시고 이미 소화불량증 증세를 호소하고 있으므로 이 증상이 있을 동안엔 가능한 부드러운 음식(죽 등)으로 소량씩 규칙적으로 먹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굳이 피해야할 음식은 없고 신선한 야채와 과일의 섭취를 늘려나가십시요(배변습관에 좋을 것입니다),
자극적인 음식은 당분간 증상이 있을 땐 피하시고요. 예를 들면 김치찌개, 쫄면, 라면 등등은요.그리고 특히 탄산음료 커피등은 당분간 피하는 것이좋고 쥬스중에는 오렌지 쥬스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코렛도 피하구요.. 이것들을 다 피하고 사는 것은 불가능하다고요? 하지만 정답이 아닌 방법으로 그나마 조금 도움을 얻을려면 이정도는 감수하셔야지요. 물론 너무 음식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조금하는 것또한 무난하리라 판단되네요.. 아아 그리고 얼큰한 찌게에 소주는 금물입니다.

가능하면 지금의 증상을 확인하기 위하여 가까운 소화기내과에서 내시경은 한번 받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김성균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