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전문진료과 > 피부과
피부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콧등에 팥알만한 멍울이 빨갛게 생겼는데 김** - 3036
상담 제목 콧등에 팥알만한 멍울이 빨갛게 생겼는데
상담 내용 가을 겨울 찬 바람만 불었다 하면 콧등에 팥알만한 멍울이 빨갛게 생기는데 처음엔 아프다가 어느정도 커지면 통증은 없고 오랫동안 놔두면 안에 고름이차서 터지는데 흉터가 남습니다. 병원에 가서 연고도 바르고 주사도 맞고 약도 먹었는데 별 효능이 없었습니다.약국에서나 병원에서나 T존 부위라 그런다고 했는데 올해는약국에서 새로운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영양이 부족해서 그런다구요 그래서 영양제 같은것을 매일 먹고 있는데 왜 진찰 결과가 다른 건지 어떤 말이 맞는 건지 약국 게시판에는 식은땀에 손발이 차고 생리 불순이라서 그런다는데 맞는 말인가요? 치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제목 영양부족?
답변 제목 황당하기가 그지 없습니다.
영양부족이나 생리불순, 식은땀??!!??
저도 거기에 대해서는 아는 바도 없지만 톡등에 고름집이 생겼다고하여 영양부족이라고는 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나이도 나이이니만큼 얼굴에 여드름도 좀 생기고, 피지분비도 왕성해지고 하겠지요...얼굴을 자주 씻어서 T-zone부위를 관리 하시고, 적당한 화장품(요즘 청소년을 위한 제품이 많이 나와 잇지요..)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영양제는 공부를 위해서 먹는다면 몰라도 고름집을 없애기 위해서라면 차라리 다른 사람에게 줘버리십시오.
참고로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는 노화방지를 위해 토코페롤이 효과가 잇고, 비타민 C가 피부 미백에 효과가 잇지만 과량의 복용은 오히려 부작용을 유발 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