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전문진료과 > 피부과
피부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10년동안 치료했지만.. 도저히 모르겠어요.. 유** - 2727
상담 제목 10년동안 치료했지만.. 도저히 모르겠어요..
상담 내용 어릴적에는 보통사람들과 똑같았는데.. 9살때부터 부터 머리가 조금씩 빠지기 시작하더니.. 12살때는 다 빠져 버렸습니다.
눈썹두 빠지구요..그래서 강남성심병원을 다니고 있습니다.
10년째.. 병원을 다닌지 5년동안은 꾸준히 치료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머리가 많이 나더군요.. 그래서 이제 됬구나..하는 생각에 나머지 5년은 병원을 소홀하게 다녔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머리가 보통사람들이랑 비슷하지만.. 군데군데.. 쥐가 먹은 것처럼 동글하게 빠지고 있습니다. 현재..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또 다시 몇년동안 치료를 해야한다는 생각에.. 보통 3-6월이면 치료가 완치 된다던데.. 전 10년동안이나...아무런 변화가 없으니..죽을 맛입니다.
병원에선 스트레스성이라고 하고.. 다른데선 아토피성피부염이라고, 하고 뭐가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저의 증상은 이렇습니다.
1.하루에 한번씩 머리를 감지 않으면 머리가 많이 가렸습니다.
2.머리를 글글수록.. 비듬같은 각질이 계속 벗겨집니다.
3.머리를 감아도 하얀 각질이 생깁니다. 곧바로..
4.눈썹도 그렇습니다.한쪽은 흐리고.다른 한쪽은 아~예없습니다.

*이식수술을 해야 될까요?*
아님.. 계속 치료를 받아야 되나요?
치료는 어떻게 받아야..되나요?
기간은 얼마나 걸릴까요?
저같은 사람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곳이 있나요?
**제 질문에 꼭 답변 주세요.. 저는 지금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심정입니다.저에겐 중요합니다. 꼭!답변해주세요..기다리겠습니다.**
답변 제목 전신탈모증에 대한 답변
답변 제목 전신 탈모증이시군요. 원형탈모증의 가장 심한 형태입니다. 치료후 머리가 그래도 다시 난 건 다행입니다. 치료후에 전혀 머리가 안나는 사람도 있으니까요. 강남성심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면 최선의 치료를 받으셨을 걸로 생각됩니다. 3개월 치료하면 되는 병은 원형탈모증으로 이건 쉽게 치료가 됩니다. 하지만 전신을 침범한 경우는 그만큼 병이 심하게 온거기 때문에 쉽게 치료가 안됩니다.
원인은 자가면역질환인데 왜 그런 일이 일어나는 지는 아직 알지 못합니다. 대개는 정상인 사람에서 생기는데 다른 병을 동반하는 경우가 정상인 보다는 많습니다. 자가면역질환이란 쉽게 설명하면 자기 모낭을 자기걸로 인지해야 정상인데 남의 걸로 면역체계가 인지하니까 공격해서 파괴시켜 머리가 빠지게 됩니다. 이렇게 면역체계를 혼란시키는 원인으로 스트레스가 관여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식수술을 해야 될까요?* 아님.. 계속 치료를 받아야 되나요? 치료는 어떻게 받아야..되나요? 기간은 얼마나 걸릴까요? 저같은 사람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곳이 있나요?
--> 이식수술은 대머리를 치료하는데 사용하는 것으로 환자분 같이 전신 탈모증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치료는 계속해서 받아야 합니다. 기간은 알 수 없습니다. 병원은 10년간 치료한 곳이 가장 좋을 듯 합니다. 개인 병원에서 치료하기에는 부담스럽고 대학병원에서 치료하면 되는데 직장이나 집에서 가까운 곳이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두피가 가렵다고 하셨는데 치료시 머리에 바르는 면역치료제때문에 그럴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두피가 조금 가려워야 치료효과가 높습니다. 진료시 상담하시면 처방을 해 주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