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전문진료과 > 피부과
피부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화상에대해서.... p** - 1008
상담 제목 화상에대해서....
상담 내용 안녕하세요.
저의 큰 딸아이가 이번 추석에 시골에서 주방 바닥에 놓여있는 남비에 종아리를 살짝 스첫는데 처음에는 아이가 말을 안하여 모르다가 몇시간이 지난후에 다리가 아프다고 말을 하는거예요.
벌써 3일이 지났는데, 처음에 어머님께서 소주와 치약을 발라주시니 딸아이는 다 낳았다며 괸찮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오늘 학교를 다녀온 아이를 보니 다리가 시커멓게 변한게 아니겠어요.
아프냐고 물었더니 안아프다며 도망가듯 학원으로 가더군요.
그냥 나두어도 되는 것인지 저도 출산후 압력솥에 팔을 살짝다았는데 지금 흉터가 거무스름하게 나있는데 나중에 시간이 흐르면 없어지는 것인지 아니면, 무슨 치료를 받아야 하는건지 궁금하여 상담을 청합니다.
감사드리며, 빠른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제목 답변
답변 제목 소주와 치약을 바르는 건 안됩니다. 2000년도에도 5-60년대에 약이 없던 시절에 사용하던 민간요법을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오히려 자극이 심해져 화상을 악화시킬수 있으니까요.

애들은 아파도 병원에 가기 싫어서 안 아프다고 하는 경우가 많이 있으니 주의깊게 살펴보는게 중요합니다. 질문 내용으로 보아 심한 정도의 화상은 아닌 듯 합니다. 화상 후에 생기는 색소침착은 6개월 정도가 지나면 서서히 좋아 집니다.

하지만 만졌을때 통증이 있고 진물이 나면 병원에 꼭 방문하셔서 치료받으십시요. 참고로 이런 급성 질환은 인터넷상에 질문하는 것 보다는 병원에 빨리 가는게 순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