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외과 > 정형외과
정형외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오십견이라는데요.사실은 테니스엘보같아서요. 김** - 3262
상담 제목 오십견이라는데요.사실은 테니스엘보같아서요.
상담 내용 테니스를 한두달 했는데 어깨가 뻐근하고 불편해서 그만두었습니다. 불편하긴했지만 그냥 풀어지려니 했는데 6개월쯤됐는데 팔을 뒤로 지퍼나 단추를 왼손으로만 가능합니다. 정형외과에서 물리치료 레이져 주사 약먹고 심하게아파 잠을잘수가 없으면 뼈에 직접 주사도 맞았습니다.x_ray도 이상이 없다고 하셨는데 선생님은 오십견이라고 나이먹어 어쩔수 없다 세월이 가야 한다고 계속 치료를 받으라고 하시는데 저는꼭 뼈가 빠진느낌입니다.배위에 팔이 있을땐 괺찮은데 떨어지면 너무 아픕니다.왼손 엄지로 오른팔을 안쪽으로 비틀면 어깨쪽까지 아파요. 오른팔은 위로 쭉 펼수가 있지만왼팔은 펼수가 없어요 스트래칭운동을 하고 싶지만 할수가 할생각도 못합니다. 어깨부위가 시리기도 하구요. 나을수가 있을까요. 사용을 안하면 굳는다는데 걱정이 됩니다.
답변 제목 어깨의 회전근개 부분 파열일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답변 제목 1) 테니스를 한두달 했는데 어깨가 뻐근하고 불편해서 그만두었습니다. 불편하긴했지만 그냥 풀어지려니 했는데 6개월쯤됐는데 팔을 뒤로 지퍼나 단추를 왼손으로만 가능합니다. 정형외과에서 물리치료 레이져 주사 약먹고 심하게아파 잠을잘수가 없으면 뼈에 직접 주사도 맞았습니다.x_ray도 이상이 없다고 하셨는데 선생님은 오십견이라고 나이먹어 어쩔수 없다 세월이 가야 한다고 계속 치료를 받으라고 하시는데 저는꼭 뼈가 빠진느낌입니다.배위에 팔이 있을땐 괺찮은데 떨어지면 너무 아픕니다.왼손 엄지로 오른팔을 안쪽으로 비틀면 어깨쪽까지 아파요. 오른팔은 위로 쭉 펼수가 있지만왼팔은 펼수가 없어요 스트래칭운동을 하고 싶지만 할수가 할생각도 못합니다.

- 운동을 한후 증상이 발생 된것으로 보아 어깨 관절을 싸고 있는 회전근개의 파열인듯합니다. 쉽게 오십견으로 오인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하여서는 정밀검사가 필요합니다.



2) 어깨부위가 시리기도 하구요. 나을수가 있을까요. 사용을 안하면 굳는다는데 걱정이 됩니다.

-- 정확한 진단후에 치료를 결정하여야 할 걱 같습니다.


선정형외과 선승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