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외과 > 정형외과
정형외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저번에 발바닥에 금 갔다구 글올렸던... 오** - 5019
상담 제목 저번에 발바닥에 금 갔다구 글올렸던...
상담 내용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번에 올린글(발바닥에 금이 갔어요..re:제5종족골 기저부 골절(?))에 답변 감사드립니다.
오늘이 2주째여서 병원에 가서 사진 촬영을 하니 발을 디뎠냐구..벌어진거 같다구 하시더라구요..
전 이제 1주후면 깁스 푼다구 기대하며 갔는데
그때 깁스 풀고 촬영후 상황보고 어쩌면 6주진단을 해야 한다구?? 하시더군요...
정말 괴롭습니다..이럴수도 있나요..
그 부분이 잘안붙는 부분이라구 사람이름까지 붙은 곳이라구 하더군요..
지금 제 발상태는 사실 조금 아픕니다.
새끼 발가락 좀 위쪽 관절부분같은데 그곳과 복숭아뼈 와 무릎이 그냥 콕, 콕 쑤시듯이 아픈거 같기도 하고 우리~하기도 하고
밤에 자구 일어나면 조금 붓는듯도 하거든요
제가 그동안 관리를 잘못했나요?
전 그냥 삔 정도로 생각하고 조금도 심각하게 생각안했는데..
그날 그렇게 많이 아픈것도 아니고 붓지도 않았거든요.
만약 혹시라도 더 깁스를 해야한다면 직장에 다니면서 할수 있나요?안그래도 쉬었는데 또 쉬려면...그리고 할일도 많이 밀렸는데..
깁스후 주의사항에 대해서 좀 자세히 알려주세요..잘때는 어떻게 하고 자야 하죠? 갑자기 발이 더 아파 진것 같습니다..
그냥 깁스하고두 출근해도 되나요?
그리구 아픈건 새끼발가락위쪽 관절부분인데 잘안붙기로 유명한 사람이름까지 붙은곳 맞나요? 이름이 뭐죠?

죄송합니다. 너무두서 없이 쓴 글같네요.
항상 건강하십시요
답변 제목 답변
답변 제목 새끼 발가락 골절은 그 위치에 따라 잘 붙는 자리도 있고 반면에 잘 안 붇는 자리도 있으며 또한 골절선이 관절 내로 연결 되어 돤절 면에 층이 지게되는 경우도 있어 치료를 하는데 있어서 수술을 하긷 하고 기부스만 하기도 합니다. 지낭 번에 골절 선의 위치에 따라 6주이상 기부를 해야하기도 한다는 설명을 드린것은 이런 여러가지 상황을 간단하게 말씀 드린 것인데 잘 안붙는 곳이라 사람이름까지 있다는 골절도 여기의 골절에 포함이됩니다. 1902년 Robert Jones경이 새끼 발가락 중족골의 기저부와 중간부의 경계부의 골절이 잘 붙지 않는다고 발표한 논문을 따라 그 이름을 Jones fracture 라고 합니다. 너무 거정만 하지 말고 기부슬 잘 하고서 선생님 말씀 잘 듣고 직장을 다니도록하십시요. 고생은 하시겠지만 결과적으로 좋아 질것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