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전문진료과 > 산부인과
산부인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호르몬에 반응하지 않은 아기자궁?******** 짱** - 3094
상담 제목 *****호르몬에 반응하지 않은 아기자궁?********
상담 내용 안녕하세요..

전에 한번 문의를 드렸는데 친절하게 빠른답변 해 주신 점 증말 감사드립니다.



전 결혼한지 1년정도 되어가구요

결혼 초에 (1년 전쯤)임신을 했는데 입덧이 너무 심해 몸무게가 15kg 빠져서 몸을 이길 수가 없을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4개월쯤 되었을때 수술을 했습니다.

그 후 생리를 한번 하고 1개월정도 하혈을 계속하다가 조금지나니깐 괜찮아져서 그땐 그냥 넘겼어요..

그리고 몇달은 생리를 아주 규칙적이진 않지만 제때에 했었습니다.

그러길 한 세네달 되다가 5월 20일경에 생리가 시작하고 25일경에 끝났는데 6월을 건너뛰더니 7월 초부터 생리는 아닌 것 같은데 속옷에 살짝 묻을정도의 소량으로 하혈이 지금까지 계속됩니다.

그래서 문의를 드렸었는데 여러가지의 경우를 들어주시더니 병원에 가보라고 하시더군요..



답변을 보고 걱정이 너무 되길래 바로 병원에 갔었습니다.

초음파를 해 보시더니 자궁은 특별한 이상을 보이질 않으시다면서 하혈의 원인을 정확히 모르시겠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주사와 약으로 이틀정도 병원 치료를 받았습니다.

근데 자궁의 모습이 곧 생리를 할 것도 같다면서 24일까지 기다려보고 생리를 하지 않으면 호르몬주사를 놓으신다고 하셨고 월요일에 같더니 자궁의 모습이 꼭 호르몬의 반응하지 않는 아기 장궁 같다며 일단 호르몬 주사를 맞고 일주일 후에 생리를 보지 않으면 다시 병원에 와서 피검사(호르몬 검사)를 해 보자고 하셨는데..



일단 생리을 하게하는 주사를 맞고 지금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너무 걱정이 되서요..

아직도 소량의 하혈은 계속되구요 호르몬에 반응하지 않은 아기자궁 같다고 하셔서...(제 자궁이 조금 작은 편이라고 하시더라구요)



만약 생리를 하면 별 이상이 없는 걸까요??

당연히 생리를 하지 않으면 병원에 가 봐야 겠지만 생리를 하면 병원에 가지 않아도 되는 별 문제가 없는건지...

또 수술한 후로 지금껏 임신이 되지 않고 있어요

만약 이번에 생리를 하게되면 임신하는데도 별 이상이 없는걸까요.

불임이 된건 아닌지 무척 걱정이 됩니다.





제 얘기가 너무 길었습니다.

자세하게 말씀을 드려야 될것 같아서...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마니 바쁘시고 피곤하시겠지만 성의있게 빠른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하는 일 모두 잘 되시길 빌어요...
답변 제목 rec.
답변 제목 잘 읽었습니다. 그리곤 전의 질문을 찾아 보았는데, '짱'이란 이름이 없었어요. '짱이'는 있었는데 아니었어요.

할 때마다 이름이 달라지면 전에 어떤 질문을 했는지 알 수가 없어서 곤란하답니다.



생리가 나오는 주사를 맞으셨고, 생리를 기다리는 중이시라면 기다려 보세요.

생리가 나오면 좋은 거지요. 그리고 배란을 확인 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기초체온을 제는 것으로 해 보세요. 약국에 가시면 구입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배란이 된다면 불임은 걱정하실 필요가 없지요.

생리를 하든 안 하든 병원에 가셔서 담당선생님이 계획하시는 호르몬 검사를 꼭 해보시도록 하세요.

어쩌면 이 검사가 제일 중요한 단서가 될지도 모르니까요.





안녕히 주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