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내과 > 결핵호흡기내과
결핵호흡기내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호흡이 힘들고..상체가 다 얻어맞은것처럼 아파져요. 호** - 4164
상담 제목 호흡이 힘들고..상체가 다 얻어맞은것처럼 아파져요.
상담 내용 안녕하세요..
지금이 새벽3시인데요..잠이 안옵니다.
어제이어 연이틀째그런데..똑같은 증상입니다.

어제밤에 옆구리오른쪽이 아파서요..
한번 그곳을 손으로 꾹 눌러봤더니,갑자기 가슴이 확막히는느낌과 안에서 열이나는느낌..호흡이 힘들구요.
놀라서 바로 일어났습니다..근데 나지는것이 아니라 갑자기 계속 헛트림하듯이 가슴이 꽉 막힌것같구..2시간정도 긍긍하다 겨우 잠들었습니다.
자고 일어나두 어제의 그 답답한 상태는 그대루 였고,그나마 좀 난것 같더니 잘라고 누우니까 어제랑 똑같이 엄청 심해지네요..
지금도 가슴이 꽉 막힌것같고.오른쪽 폐부분인거 같아요..
정확히 꼬집긴 힘들지만 그곳이 살살 가끔 아프기도하고..
지금 가슴근육,배,심지어 팔의 근육까지 다 땡깁니다.
여전히 호흡은 답답하구요..

지난번에 객혈을 해서 병원3군데 돌아다니면서 MRI빼고는 다 받아보았답니다..수원 성빈센트병원에서 기관지내시경(조직도 띄어냈구요.),CT촬영,객담검사등등 다 받아보았거든요..
모든 의사선생님은 오른쪽 폐윗부분이 의심스럽다면서 정밀검사를 요구했고 모두들 페결핵을 의심했는데,총 10번도 넘게 객담햇을겁니다..그런데 모두 음성이 나오구해서..암도 결핵도 아니구..결핵이 왔다지나간 자연치유된 흔적같다면서 더이상 안와도 된다고 하셨습니다..

내시경으로 들여다본 의심부위 오른쪽폐와 기관지는 깨끗하다고 하셨구요..폐와 기관지에서 이유는 모르겠지만 약간의 출혈이 있었고 지금은 멎었다구 하시더군요..

그런데 내시경받구 3일후부터 큰 가래가 목을 막은거같구 답답했는데..계속 헛트림만하구요..너무 답답해서요..지금도 그렇구요..
버스안에서 갑자기 온몸에 무언가가 다리부터 골반 가슴까지 쫙전달되오는느낌과 가슴전체가 아프고 확가슴안에서 열이 발산되는느낌이었고..빈혈증세처럼 어질어질했어요..전 너무나 겁이났구요..바로 응급실로 달려가고 싶었답니다..
의사선생님 소견은 그냥 괜찮다고 흘려넘기시던데..지금 한 일주일지난 지금도 그와 똑같은 증상이 이틀째반복되고 있답니다..
지금도 가슴과 등,옆구리어디하나 안땡기는 곳이없어요..
가슴은 꽉 막힌거같구요..
당장이라도 무슨일이 벌어질거 같아 불안하구요..
온상체가 땡기는군요.

급성폐손상이나..뭐..그런게 아닐까요?
지금 객혈은 멎었구요..다 괜찮은데..내시경받은 후 부터 생긴 증상입니다..지금의 것은..
객혈할때만해도 호흡곤란이나 가슴통증..그런건 전혀..전혀 없었답니다..
내시경검사후..요즘 너무나 호흡곤란및 통증이 심하군요..
아무래도 후유증같은데..어떻게 해야되나요?
전 지금 어떤 걸로 고생하는건가요? 분명 정상은 아닙니다.
제몸을 제가 잘알기에..
답변 제목 증상을 소상히 적으셨군요.
답변 제목 지금 표현으로 보아서는 특별한 이상은 발견되 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환자분의 증상이 심해서 일단 입원하여 증상 치료를 하면서 경과를 관찰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