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전문진료과 > 안과
안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눈동자를 움직일때마다 까만 점이 오락가락~~ 김** - 3939
상담 제목 눈동자를 움직일때마다 까만 점이 오락가락~~
상담 내용 조재서 선생님께!!

아래 게시물은 7월 중순에 상담되었던 내용을 제가 퍼왔는데요
이유는요 저도 눈에 티눈같은 것이 자꾸만 눈동자를 굴릴때마다 따라와서 요즘은 하얀면..컴퓨더도 마찬가지로..보면 점이라기 보다는 티눈처럼 보입니다..눈동자가 움직일때마다 최근에 나타난 증상이거든요..눈동자를 천천히 움직이면서 하얀커튼에다 순간적으로 고정시키면서 보니 검은점과 함께 꼭 냇가에 도룡뇽 알 낳은것처럼 구불구불한 것이 보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저도 혹시나 아래와 같은 증상인지 궁금해서 보내보구요 성격이 예민한 편이라 좀 신경이 쓰여집니다..그리 예민한 성격이 아니라면 생활에 지장은 많이 주지 않을텐데...^^
나중에 나이가 더 들면 혹시나 더 커지지가 않을까요
안과는 한번도 안가봤구요 시력은 왼쪽 1.2, 오른쪽 1.5입니다
눈이 좋은 편이구요..저의 염려가 마니 덜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감사합니다...선생님^^

**(펀글)
전 오타씨반점이 오른쪽 눈주위와 광대뼈부분에 있었습니다.
3년동안 레이져치료를 7회에 걸쳐 실시하여
이젠 완전히 다 나았구요.
하지만 문제는 오른쪽 눈동자에도
검은 반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1년전 안과병원에 가보았더니 반점부위도 꽤 넓고 짙어서 치료가 힘들다고 했습니다.
정말 치료방법이 없는지..
전 선천적으로 낙천적이고 명랑한 성격이지만
눈을 생각하면 너무 괴롭습니다.
꼭 치료방법을 알려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선생님 답변)
눈에 점이 생긴다고하면 의아해할 사람이 많겠지만 실제 잘 띄지않아서 그렇지 흔히 볼수 있습니다. 오타씨 모반은 피부나 눈에 생길수 있는 색소성질환으로 피부에 생긴 병변은 레이저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흰자에 오타씨 모반이 있다면 제거할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냥 지켜보시되 드물게 악성으로 변하는 경우가 있으니 크기가 커진다든가 모양이 변하면 꼭 안과를 찾아 검사받으세요.

늘 항상 건강과 사랑과 평화를 바랍니다~~~~~~~
답변 제목 비문증
답변 제목 옥순님 잘못 퍼오셔서 괜한 걱정을 하시는군요.

오타씨 모반과 비문증과는 전혀 별개의 현상입니다.
비문증은 눈안을 채우고 있는 유리체와 망막에 선천적으로나 나이가 들어가면서 혼탁이 생겨서 뭔가 떠다니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입니다.

비문증은 흔히 유리체가 망막에서부터 떨어져나올때 망막이나 결체조직 일부가 떨어져 나와 유리체내에 떠다님으로 인해 나타나는 것이 많습니다.
그러나 드물게 망막박리 등의 병적인 상황에서도 나타날수 있으므로 번쩍거림이 심하거나 시야의 일부가 검게 가려보이는 현상이 있으면 즉시 안과를 찾으셔야 합니다.

안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