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외과 > 정형외과
정형외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발목을 삐었는데, 관절염이 생긴건 아닐까요? 옥** - 3373
상담 제목 발목을 삐었는데, 관절염이 생긴건 아닐까요?
상담 내용 발목을 삔것은 6월 말쯤으로 5주가 넘었습니다. 처음엔 살짝삐었기 때문에 삔줄 모르고 심한 운동을 했습니다.(당일)



치료는 한의원에 3일째 되는 날 한번, 정형외과에 3주쯤 지났을 때 두번 받았습니다.



집에서 쉬면 괜찮아 질꺼라고 생각하고(본인생각) 발목지지대를 한 채로 집에서 별로 움직이지 않고 쉬었습니다.



4~5주쯤 지났을 때, 발목을 많이 구부리는 데는 무리가 있었지만 짚는 것만으론 통증이 없고, 조금 구부리는 것도 아프지 않아서 며칠전 똑바로 걸었습니다. 조금 아팠지만 발목을 너무 움직이지 않는 것 때문에 5주나 지났는데도 낫지 않는게 아닐까 싶어서 걸었습니다. 15~20분쯤 천천히 걸었더니, 다시 심해졌는지 발을 짚을 때마다 아픕니다.



염좌가 '관절염'으로 합병증이 올 수 있다는데, 그렇게 된 것일까요?

그리고 너무 움직이지 않는 것도 좋지 않다는데(뼈와 근육에 힘이 빠져서..) 지금 상황에서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어제는 한의원에 가서 침을 맞고 물리치료를 받았습니다. 만약 합병증으로 관절염이 생긴것이라면 병원에 가야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심하게 삔것도 아닌데 오랫동안 낫지 않는데, 혹시 수술을 하게 되는 일이 생기진 않을까 걱정됩니다.

답변주세요..
답변 제목 답변
답변 제목 아직은 지금과 같은 증상이 있을 수 있는 시기 입니다. 너무 걱정만 하시지 말고 다시 한번 정형외과 진찰을 받으시고, 앞으로의 치료에 대해 자세하게 상담을 하시도록 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