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외과 > 성형외과
성형외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화상으로 인한 피부이식수술 후유증때문에.. 이** - 5991
상담 제목 화상으로 인한 피부이식수술 후유증때문에..
상담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대전에 사는 대학생 이종혁이라고 합니다.
저는 작년 7월 16일에 전신 25% 2.5도의 화상을 입고 병원에 입원하였다가 세 달만에 퇴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얼굴은 어느 정도 많이 좋아져서 다른 사람이 못 알아볼 정도 인데 오른쪽 팔을 손등부터 팔꿈치까지 허벅다리피부를 이식하였는데 이식한 부분의 색깔이 검은색입니다.
색을 빼는 약도 많이 발라보았지만 아직은 효능이 없고 수술한지 일년이 지났는데도 마냥 똑같기만 합니다.
그리고 수술을 않한 손가락은 색소가 빠져서 피부가 하얀색을 띠는데 원래의 피부색이 돌아올까요..?
그리고 피부를 이식해서 검게 변한 색깔도 레이져 수술로 바꿀수 있다는데 과연 성형이 가능한지를 알고 싶습니다.
그동안 한 여름에도 반팔옷도 입지 못하고 계속 긴소매옷만 입고 다녔는데.... 얼마나 더웠는지....^^;;;
저의 흉터를 과연 고칠수 있습니까..? 의사 선생님 좋은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답변 제목 답변
답변 제목 일반적인 상식으로 간단히 알기 쉽게 얘기드리면
화상(1도정도나 얕은 2도정도)인경우 물집생긴후 피부가 벗겨지면 피부의 색갈이 옅어지나 이것은 계속지속됩니다.그리고 오른쪽 팔쪽은 화상의 정도도 심하고 넓어서 얇게 피부를 이식한것같습니다.이럲게 얇게 이식한 피부는 나중에 색갈이 진하게 됩니다.이것도 계속지속됩니다.물론 부위에 따라서는 박피로 약간은 색깔이 옅어지기도하나 부분식피술(얇은 피부이식)인경우는 드문현상입니다.가장정확한 내용은 처음 시술하신 선생님이 가장 잘알고 있으니 선생님과 상의하세요.
www.seoljaeyoon.co.kr (774-4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