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전문진료과 > 신경과
신경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잘 보이지도 않구...머리도 아프고.... 윤** - 3045
상담 제목 잘 보이지도 않구...머리도 아프고....
상담 내용
아침에 회사에 와사 자리에 않아서 컴을 켜고 작업을 하려는데여...

오른 쪽 눈을 기준으로 오른쪽 이 보이질 않아여...아예 안보인다는 것이 다니라... 눈의 초점을 정면을 보고 있다면, 왼쪽은 상관이 없지만, 오른쪽 부분에 무엇이 있는지 잘 감지가 되질 않습니다.
책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읽 쟎아요, 그런데 오른쪽 부분의 글씨가 꼭 없는것처럼 보이질 않다가, 초점을 옮기고 신경을 써야 그때서야 보이기 시작합니다. 직업은 프로그램머입니다.
갑자기 오늘 아침부터 그러구여, 점점 머리가 아파오고 있습니다. 옆에 사람이 그러던데...편두통이 오기 전에 이런증상이 나타나곤 합니까? 전 처음이라....
왜 그런지 모르겠네여....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제목 시야장애를 보이는 뇌질환
답변 제목 윤태복님의 글 잘 보았습니다.
그런데, 정확히 자신의 오른편이 안보이는 건지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일단은 우측반맹(right homonymous hemianopia)일 수도 있겠군요.

편두통에서 올 수도 있기는 합니다만 흔한 증상은 아닙니다. 그러나, 후뇌동맥(posterior cerebral artery)의 이상으로 인해 오는 뇌경색의 경우는 특별한 증상, 말하자면 편마비나 안면마비와 같은 게 없고 오직 나타나는 거라고는 애매하게 한 쪽이 안보이는 반맹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윤태복님의 경우 평소 편두통이 있었던 것 같지는 않고 그냥 스쳐가는 증상이라고 넘어가기에는 좋지 않습니다. 가능한대로 신경과에 들러 정확한 시야검진을 해보시고, 필요하다면 MRI등을 체크해서 진단을 내리는게 필요합니다.

일단 가능하다면 빨리 병원을 찾아 검진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신경과 전문의 정슬기, www.mencar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