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전문진료과 > 이비인후과
이비인후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혀가 이상해요. 한** - 2882
상담 제목 혀가 이상해요.
상담 내용 안녕하세요.
작년 10월 아이를 낳고 살이 빠지지 않아 10Kg정도가 남아있습니다.
갑자기 살이 찌면서 나타나는 증상들은 어깨선이 아프고, 허리도 아파고 뭐 그런 것들인데...
약 한 달전부터 혀가 이상합니다.
구체적으로 설명드리기가 힘들데... 우선 느낌은 떫은 감을 먹은 것 같은 느낌이고 물을 먹어도 맛이 떫은 감을 먹은 듯 입안이 아주 이상하며, 혀 끝이 아플 정도는 아닌데 에리고 그럽니다.
한약방에도는 심장 기능이 약해지면 그런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고, 병원에서는 피를 뽑아 여러 검사를 했는데도 별 병은 없다고 합니다.

다른 것은 운동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은데 혀가 이상하니깐
입안이 늘 이상해서 힘듭니다.
위의 내용으로 쓴 적이 있는데 일반내과를 갔더니 그냥 두고 보자고만 합니다.

요즘 머리도 무겁고, 목에서 가슴 사이가 쓰리고, 쉽게 피로가 느껴지곤합니다.

이런 증상들이 동반하는데 별문제는 없을까요? 약 2주전에 피검사와 소변검사를 했는데 별 문제 없다고 그랬었거든요. 그 후에 증상이 약간 더 해졌으니 다시 검사를 받아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혀는 이비인후과가 전문이라고 하는데, 내과에 가서 그런가요?
답변 제목 해산후 혀가떫은 감각이....
답변 제목 염증 을 설염이라고 하는데 몹시 몸이 피곤한 경우 잘생기며 해산후 또는 소화기장애 등에서 잘 유발됩니다.
몸이 아직 부종상태에 있으면운동을 삼가하시고 구강을 청결이하시면 산후 조리와 함께 설염증상도 좋아지는것이 보통입니다. 산후에 다른 산후증은 거이 없어 졌는데 계속 혀가 이상하다면 전문의(이비인후과) 를 찾아 보십시요.
절대 칫솔등으로 혀를 닦어내지 마십시요.
안양병원 이비인후과장 전지일
031-467-9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