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전문진료과 > 신경과
신경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몸의 근육을 원하는데로 쓸수가 없어요. 임** - 3121
상담 제목 몸의 근육을 원하는데로 쓸수가 없어요.
상담 내용 안녕 하세요 저는 저희 아버지의병에 대해 상담을 간절히 원합니다. 저희 아버지는 10년전 교통사고를 당하셨는데 처음엔 허리가 아프셔서 치료해 허리는 낳으셨는데 그후로 바로 불면증이 생겨 계속 시달리셨고 지금까지도 완전히 좋아지지는 않으셨어요.그리고 발바닥 이 뜨거워지는등 여러가지 후유증으로 고생하시다가 농약으로 자살을 시도 하셨어요. 한8년전쯤이요 그런데 그뒤로 몸의 근육을 원하는 데로 사용하시지를 못합니다. 글씨를 쓸때도 손이 떨리고 걸어다니시는데 다리가 잘걸어지지 않고 종종 걸음이 됩니다 그리고 어깨의 한쪽이 굉장이 눌리는 증세가 있고 목소리도 많이 작아 지셨고 얼굴표정도 심하지는 않지만 자연스럽지가 않습니다.이런증세가 파킨스 병일수 있다고 전화 상담을 했는데 그병이면 어느정도나 낳을수 있는지 그리고 앞으로 어떤 대책이 있는지 꼭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참고로 저희 아버지 연세는 59세이시고 체중은 60-65kg 그리고 병원에서 항상 혈압이 높다고 하셨습니다


답변 제목 답변
답변 제목 신경과 전문의 이상원입니다.

걱정하시는 것처럼 문의하신 증상은 파킨슨씨병에 의한 증상일 가능성이 가장 높을 것 같습니다.

우선 http://galaxy.channeli.net/vinken/parkinson.html에 가시면 파킨슨씨병에 대한 제 홈페이지 내용을 보실 수 있으니 읽어 보시기 바라며, 파킨슨씨병도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파킨슨씨병 자체만 단독으로 발생하는 경우이며, 다른 한 가지는 다른 상황에 병행되어나타나는 것입니다.
어쩌면 아버님께서는 이전에 농역을 먹고 자살 기도했을 때 저산소증 상태에 빠졌을 가능성도 있는 것 같은데, 만약 그렇다면 이 또한 파킨슨씨병의 중요 원인이 될 수 있으며, 혈압이 높으신 것으로 봐서 뇌졸중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치료에 대한 반응 정도는 종류에 따라 다양하므로 우선 신경과에서 충분한 검사를 거친 후에나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신경과 전문의 이상원, http://www.nervecar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