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전문진료과 > 안과
안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임신중독증으로 눈 건강상태가 나빠졌어요. 최** - 3790
상담 제목 임신중독증으로 눈 건강상태가 나빠졌어요.
상담 내용 5년전 고혈압으로인한 임신중독증으로 쓰러진적이있는데 이때 왼쪽눈은 앞이 깜깜하게만 보였고 오른쪽눈도 시력이 급속도로 나쁜상태로 21일동안 병원에 입원해있었습니다. 그후 아이를 낳고 시력은 예전보다 나빠졌지만 생활에불편을 느낄정도는 아닙니다. 그러나 조금만 피로하면 눈이 가렵고 침침하고 어떤때는 시리기까지합니다.지금도 이런데 나이들면 어떻게되는건 아닌지 걱정이앞섭니다. 저처럼 이렇게 나쁜상황에 한번 처했던 사람의 눈관리는 어떻게해야하며 앞으로 시력이 더나빠질수도 있는건지 알고싶습니다. 중학교 1학년부터 안경을썼고 지금시력은 상당히 않좋은 편입니다.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답변 제목 임신중독증과 눈
답변 제목 임신시 우리 몸에는 많은 변화가 일어나는데 눈도 예외는 아닙니다. 임신중독증은 임신과 관련된 고혈압으로서 눈에도 특히 망막과 시신경에 영향을 미칠수 있습니다.

임신중독증의 주요한 증상 중의 하나가 눈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시력감소, 갑자기 일시적으로 캄캄하게 안보이는 현상(black out)이나 불빛이 뻔쩍이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임신중독증은 분만으로서 상황종료가 되는 질환이므로 대부분의 증상은 후유증을 남기지 않고 사라집니다만 분만후에도 혈압이 높지는 않은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만약 분만 후에도 눈의 증상이 지속된다면 정확한 눈검사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