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전문진료과 > 신경과
신경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vestibular neuronitis.... 김** - 3210
상담 제목 vestibular neuronitis....
상담 내용 증세를 느끼고 자료를 찾아보니 "전정기관 신경염"이란 증세와 아주 흡사하더군여.
하지만 좀더 정확한 상담결과를 원하는 이유로...
증세는 약 반년 가까이서부터 시작 된것 같군여.
어느순간 갑자기 머리가 어지러우면서 오심이 좀 있습니다.
고개를 좌우로 '살짝' 돌리는 경우는 좀더 심해지구여.
머리가 깨질듯한 두통도 동반합니다.
그리고 요샌 공복상태에서도 위액을 뱉어낼 정도까지 좀 심한 보미팅을 하며 증세가 1~2시간에서 하루,이틀로 바뀌더니 이젠 약 일주일 가량으로 늘더군여.
또다른 증세로는 발생 순간 약 1~2시간 정도는 기억을 잃습니다.바로앞에 놓여있는 사물이름,심지어는 가족이나 제 이름까지도 생각이 안납니다.
그럴때면 정말 제 자신이 너무 답답하고 또 겁도나서 눈물이 날 정돕니다.
다른것은 그런대로 견딜만 하지만 운전을 자주하는 이유로 갑자기 시력이 감퇴되는 현상(사물이 물결 모양으로 흔들리면서 뿌옇게 보이는)은 참기 어렵더군여.
의사 선생님의 말씀으로는 전정기관에 문제가 있으며 가급적 머리를 흔들지 말고 누워서 편히 휴식을 취하라고 하십니다.
재발 가능성이 많다고 휴식을 취하는 방법이 최선이라 하십니다.
확실한 완치방법은 없는지.. 알고 싶습니다.
그럼 선생님의 명쾌한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수고 하십시오.
참고로 혈압은 저혈압입니다.

답변 제목 잘 봤습니다만 중요한 질문이 몇 개 있습니다.
답변 제목 김수진님의 글 잘 읽어보았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정보가 빠져 몇 가지 더 여쭤봐야 겠군요.

첫째, 어지러운 양상이 주변이나 자신이 도는 것같은 느낌이 있는지요? 아니면 막연하게 어지러운 느낌인지요?

둘째, 어지러운 순간에 청각에 장애를 일으켜 잘 들리지 않는지, 그리고 그와 관계없이 귀가 웅웅대며 우는 느낌이 있는지요?

셋째, 어지러운 순간에 중심을 잃고 완전히 쓰러지고 의식을 잃는지 알고 싶군요. 만약 의식을 잃지않고 걸어보셨다면 걸음걸이에 이상이 있었는지요?

넷째, 시야의 이상이 있을 때 양측에 동시에 나타나는지, 그리고 시야의 이상이 있을 때 어지러움증이 속발하는지요?

다섯째, 네번째와 연관지어 어지러울때 혹, 손발이 말을 듣지 않는다거나, 양손,발, 입주변에 절절절한 이상감각은 없었는지요?

마지막으로 김수진님에게 전형적으로 나타나는 어지러움증의 양상이 있다면 미세한 것에서부터 순차적으로 자세히 기술해주셨으면 합니다.

명쾌한 답변을 기대하셨는데 많은 것을 여줘만 봤군요. 하지만 어지러움증과 관련된 것은 직접 보고, 검진해보는 것이 제일 중요하답니다. 이 공간은 그렇지 못하니 자세한 병력청취는 가장 중요한 겁니다.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만

정슬기, http://my.dreamwiz.com/dialog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