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외과 > 성형외과
성형외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저희 친정 아빠의 눈때문에 상담을... 아** - 3317
상담 제목 저희 친정 아빠의 눈때문에 상담을...
상담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저의 친정아버지의 눈 쌍커풀에 관해 궁금한 점을 여쭤보고 싶어 이렇게 글을 띄웁니다.
저희 친정 집안 내력은 얼굴에 주름이 심하다는 겁니다. 할아버지 때부터 그리고 저희 아빠와 큰아버지와 작은 아버지까지...
그 중에 저희 아빠가 아빠의 형제분들 중에 가장 심하시죠.

아빠는 시간과 돈을 생각하시면서 "이대로 늙으면 그만이지 뭐하러 세삼스레 그러냐."고 하시지만 이제 60대 초반의 나이이신데도 유독 얼굴의 주름이 심하고 특히 눈윗부분이 눈동자의 2/3나 가려서 운전이나 책을 보실때면 눈이 침침하기보다는 시야를 가리는 눈커풀 때문에 답답해 하시고 얼굴을 보고 얘기하는 상대방도 마찬가지랍니다. 얼굴을 제외하고는 전체적으로 좀 뚱뚱하신 편인데 얼굴의 전체적인 주름제거를 해야하나요? 그러려면 비용이 만만치 않고, 쌍커풀만 해도 얼굴의 전체적인 모습이 어색하게 보이진 않을지 걱정이 되서요.
시골에다 무남독녀의 저로선 부담이 좀 있거든요. 내년 봄엔 무슨 일이 있어도 아빠의 답답한 시야를 환하게 해드리고 싶거든요.
그냥 단순한 쌍커풀 수술로도 가능한지, 아님 눈위의 부분 주름제거술을 해야만하는지, 아님 전체적인 주름제거 수술이 필요한지 알고 싶습니다. 지금도 계속 눈커풀때문에 시력이 자꾸 떨어지시거든요.
답변 제목 상안검 성형술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답변 제목 일반적으로 윗 눈꺼풀에 주름이 심해서 시야를 가리는 경우에 시야확보와 미용적 개선을 위해 상안검(눈꺼풀)의 주름을 절제해주는 수술이 상안검 성형술인데, 친정아버님의 경우 이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쳐지는 현상은 단순해 눈꺼풀에만 국한되는 경우보다는 대개는 이마나 눈썹 즉, 윗눈꺼풀보다 상부의 조직이 쳐짐으로써 상안검 주름이 더 심해지기 때문에 상안검 성형술만으로 시야를 완전히 확보할 수 없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론적으로 이러한 경우엔 물론 이마나 눈썹 거상술이 동시에 필요하며 수술이나 비용도 커지게 되지요, 하지만 아주 심한경우가 아니고 미용적측면(주로 여성의 경우)보다는 시야확보가 주 목적이라면 상안검 성형술 만으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P.S. 질문하신 분께서 말하시는 쌍커풀 수술은 위에서 설명드린 상안검 성형술과 비슷한 뜻으로 해석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