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외과 > 외과
외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병원에서는 맹장이라는데.... 빠른 답볍 부탁드립니다. 남** - 4189
상담 제목 병원에서는 맹장이라는데.... 빠른 답볍 부탁드립니다.
상담 내용 3일전에 배가 많이 아프고 구토가 심해서 응급실에 갔어요.
소변검사를 했는데 생리기간도 아닌데 오줌에 피가 많이 섞여있고 염증도 있고 균도 있데서 결석이나 결석염일지도 모른다고 초음파 검사를 했어요..
검사결과 맹장 같데요..
항문에 액을 넣고 검사를 했는데 맹장 같데요..
내과에서는 제가 호소하는 거랑 검사결과가 다르다고 외과에 갔는데 맹장같데요..
제가 지금 근데 심하게 아프지 않고 약간 불편하다고 느껴질 정도거든요..
맹장이 확실한지도 모르겠데요..
근데 수술을 해야하나요?
현재는 그렇게 아프지 않은데....
답변 제목 re>
답변 제목
급성충수염(흔히 맹장염이라 부르는)은 청장년층에 흔히 발생하는, 주위에서 흔히 볼수있는 질환입니다만, 외과의사들은 난감하게 만드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진행이 매우 빠르며, 다른 특별한 검사로 확진할만한 검사방법이 없고,,그래서 임상증상과 의사의 진찰소견으로 진단을 내려야 하므로 급성충수염이란 의심이 갈때는 빠른 시간안에 수술을 권하는 것입니다.

설령 충수염이 아니었다하더라도,충수염의 수술위험이 극히 적고 만일 충수염을 방치하여 수술이 지연된 경우에는 수술위험이나 합병증이 너무 크기 때문에 가능성이 높을때는 수술쪽으로 결정을 하게 됩니다.

3일전부터 증상이 있었고 현재는 증상이 거의 없다면 일단은 충수염의 가능성은 적은듯 합니다.

물론 급성충수염의 진행과정은 사람에 따라 아주 다양하므로,다시한번 진찰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