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내과 > 일반내과
일반내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계속체한것 같구........트림이 자꾸나구 배아포염..ㅠ.ㅠ 김** - 4799
상담 제목 계속체한것 같구........트림이 자꾸나구 배아포염..ㅠ.ㅠ
상담 내용 안녕하세요 선생님..

전...지금 피씨방에서 6개월동안

야간 알바를 하고 있는 아르바이트 생입니다...

집안에 사정때문에 집에 들어가질안쿠...맨날

밤새구..새벽5시에 자서...오후12시에 일어나는

맨날 똑같은 생활을 하구 있씁니다...

그리구 밥은 제때제때 먹지 못하구...점심하고

저녁만 먹습니다..돈이없어서요..ㅠ.ㅠ

그래서인지..요즘 이런 증상이 저에게 일어나구 잇습니다

**뭘 먹지 않아두 계속 채한거 같꾸요..귀를 만져

봐두 차워요..그리구..배의..중앙(왼쪽말구 ,오른쪽두말구 ,정확히중앙쪽에)배꼽(포함안됌)위와 명치(포함)사이쪽이 압박하는거같이

그러케 아픈건 아닌데..꾸준히 아픈거?아시죠?

별루 크게 아프진않는데......꾸준히 계속 아프니깐 자꾸 허리를 굽히구 싶구 그렇습니다..

그리고 계속 토할거같은 느낌...토하지는 않쿠요

트림이 자주납니다....

그리구...변은...가는 변이 나와요...

제가 자주먹는 음식은요..집에 들어가질못해서..

맨날 시켜먹거든요.. 짜장면,김치볶음밥,우동,돈까스

쫄면(정말매워요),김밥,라면,빵,과자(에이스,오징어땅콩,초코바)제가 먹는 음식이라면 이것뿐입니다..

6개월동안....그리구 술은 가끔씩 먹구요

요즘엔 아파서 그런지...신경질이 자주납니다...

이런 현상을 말해서 도움이 될란지?

의사선생님...전 병원 갈 형편이 되질못해서..

집에 사정때문에 집을 나와서 50만원으로

집도 없이 생활해야 하거든요....

간단한 의학상식과...그리고...음식 뭘 가려야 되는지

그리고...어떤음식이 좋은지...

저에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씁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그럼이만....
답변 제목 젊음이란 좋은 것
답변 제목 아마도 지금까지 버틸수 있었던 것도 젊음이 있어기에 가능했던 것 같군요. 하지만 아무리 젊음이 좋아도 계속 그렇게 버틸순 없습니다.

위장관의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키지 않는한 위장광이 제 기능을 지속적으로하기엔 불가능합니다.

일단 건강과 지금의 생활을 동시에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위장관의 일차적인 경고로 지금의 증상이 나온바 가능한 그 경고를 무시하지 않았으면합니다.

정답은 귀가하고 규칙적인 생활을하며 적당한 운동을 하고 규칙적인 식사를하는 것입니다.

정말로 지금의 생활을하기를 바란다면 위 정답대로 생활할순 없을 것이고 최소한 가벼운 운동(조깅은 돈이 들지 않으므로)을 하고 인스턴트 식품보다는 식사류를 하시고 이미 소화불량증 증세를 호소하고 있으므로 이 증상이 있을 동안엔 가능한 부드러운 음식(죽 등)으로 소량씩 규칙적으로 먹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분명히 12시에 일어나서 배고품으로 많은 양을 하겠지만 가능한 그런 것을 피하시고 소량의 식사를 하시기바랍니다.

굳이 피해야할 음식은 없고 신선한 야채와 과일의 섭취를 늘려나가십시요(배변습관에 좋을 것입니다),

자극적인 음식은 당분간 증상이 있을 땐 피하시고요. 예를 들면 김치찌개, 쫄면, 라면 등등은요.그리고 특히 탄산음료 커피등은 당분간 피하는 것이좋고 쥬스중에는 오렌지 쥬스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코렛도 피하구요.. 이것들을 다 피하고 사는 것은 불가능하다고요? 하지만 정답이 아닌 방법으로 그나마 조금 도움을 얻을려면 이정도는 감수하셔야지요. 물론 너무 음식때문에 스트레슬 받는다면 조금하는 것또한 무난하리라 판단되네요.. 아아 그리고 얼큰한 찌게에 소주는 금물입니다.

빠른시일내에 젊음을 정리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젊은이로 새로 태어나길 간절히 바랍니다..



김성균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