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전문진료과 > 소아과
소아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2세 된 아기의 속 눈섭이 길어서 최** - 1838
상담 제목 2세 된 아기의 속 눈섭이 길어서
상담 내용 19개월된 아기의 아래 속 눈섭이 길어서 항상 눈에 눈물이

고여 있어요.

12개월이 되기전에 병원에 갔더니 어려서수술이 힘들다고

나중에 다시 오라고 하셨는데 그 시기가 언제인지?

무슨 수술을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눈물샘이 막힌것 같다고 해서 눈물샘은 뚫어 주었습니다.
답변 제목 아가 눈썹이 눈을 찌르면
답변 제목

눈썹이 눈을 찌르는 병이 한가지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어떤 병은 기다리면 좋아지기도 하고 어떤 병은 반드시 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첩모난생, 안검 내반 등과 같이 무협지에 나오는 무공 초식과 같은 이름을 가진 병들이 바로 이런 것들입니다



눈썹이 자꾸 눈 안으로 들어가면 눈 각막에 상처를 주어서 시력에 손상이 올 수도 있습니다. 물론 결막염이 자주 생기기도 합니다. 눈곱도 자주 끼겠지요.



눈썹이 눈을 찌르는 경우는 반드시 안과 의사의 진료를 받아서 그 상태가 그냥 두어도 되는 것인지 기다려 봐야 하는 것인지 바로 치료를 해야만 하는 것인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간단하게 눈썹 한가락이 눈을 찌르는 경우는 뽑아 보기도 합니다. 기다려 보면 아기들이 자라면서 눈썹이 눈을 찌르는 것이 좋아지기도 합니다. 심한 경우는 쌍꺼풀 수술이나 다른 수술을 하기도 합니다.



얼마나 심해야 눈에 손상이 오고 수술을 하거나 다른 조치를 필요로 하는가? 이것은 글로 설명해서 이해시켜 드리기는 힘듭니다.



안과를 방문하면 안과 의사가 보면 대개는 바로 알 수 있고 만일 아기의 현 상태가 아직 기다려 봐야 알 것 같다면 언제 다시 오라고 설명을 해 줍니다.



수술을 하는 방법은 말하자면 쌍꺼풀처럼 수술하는 것과 눈썹 안 나게 하는 것과 뽑는 것은 다 이유가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가장 적절한 방법을 택해야 하는데 이것은 안과 의사가 아가를 진찰하고서 결정하는 것입니다.



병의 종류와 심한 정도에 따라서 치료의 방침이 다르기 때문에 아가를 진찰한 안과 선생님께 아가의 병을 어떻게 치료할 것인가에 대해서 물어 보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