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내과 > 소화기내과
소화기내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제 속이 이상해요 넘 아파서 .... 김** - 3220
상담 제목 제 속이 이상해요 넘 아파서 ....
상담 내용 전 올해 20살이된 여자아이 인데요 우연히 건강 사이트를 보게되어서 몇자 적어봅니다. 전 어릴때부터 속이 안좋았는데요, 어렸을때는 아픈걸 별로 몰랐는데 크면 클수록 너무 많이 아파요. 지금도 속이 무지 안좋은 편입니다. 아침에 죽을 먹었는데요, 체해서 손도 따고, 약도 3알이나 먹었지만.... 속에 무언가가 걸린거 같은 느낌같아요 더부륵하고 아프고 가끔식 통증도 오고, 하지만 통증오면 너무 아파서 울기도 해요. 그리고 밥을 평소보다 조금이라도 많이 먹으면 그날은 전 죽어나요. 하루종일 꼼작도 못해요 배가 너무 아파서... 그리고 전 신경을 많이 쓰거나 스트레스 받으면 위가 너무 아파서 울어료 얼굴도 하얗게 된데요 그래서 주의에 있는 분들이 제가 속이 아프면 다 알아요 이런 증세가 요즘이 많이 나타나는데 어떻게 해야 하죠?
답변 제목 가까운 병원을
답변 제목 안녕하세요....

김인정님의 경우는 정확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어릴때 부터 속이 안 좋았고, 증상을 들어봐서는 과민성 대장증상(질환별정보 참조하세요)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보통 예전에 어른들이 말씀하시는 장이 안좋다, 장염이다 라고 말씀하셨던 것들이 현대 의학에서는 과민성대장염의 진단명으로 불려지고 있읍니다. 그리고 김인정님의 경우 자주 체하는 증상과 구토 증상이 있는데 이는 상부위장관(특히 위)쪽의 이상일 수도 있거든요..



이런 장증상들은 우선은 기질적인 원인이 있는지 알아보고, 그 이외의 기능적인(장운동) 원인을 찾습니다.

가까운 소화기내과 선생님을 방문해 신체검사와 필요한 검사를 해보시고 그에 따른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져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 엄광석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