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내과 > 혈액/종양내과
혈액/종양내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몸의 변화 (혈액순환문제가 아닌지요?) 김** - 3566
상담 제목 몸의 변화 (혈액순환문제가 아닌지요?)
상담 내용 안녕하세여...
저는 2년 전부터 발목등 다리부분에 이상을 느껴 전문 검사를 받았지만 아무 이상 없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요즘 자세히 생각해보니 그 후로 저의 몸 변화가 느껴진다는것을 알았습니다.
우선, 원래 남보다 땀을 좀 많이 흘리는 체질 이었지만, 요즘은 정말 병이다 싶을 정도로 땀을 많이 흘립니다. 요즘 전철만 타도 아무도 흘리지 않는 땀을 전 이마에서 뚝뚝 겨드랑이에서 뚝뚝 온 몸에서 땀이 흘립니다. 이게 첫번째 변화구요..둘째로는 머리속 두피가 자주 빨개지는 것입니다. 이발을 하러가면 이발사들이 놀랍니다 . 두피가 너무 빨갛다고요. 그리고 몸도 자주 빨개 집니다. 손톱으로 살짝 긁기만 하면 오돌오돌 살이 올라오고 자국이 생깁니다. 물론 가만히 있어도 빨개질적도 많고 술을 조금 먹어도 온몸이 빨개집니다. 예전엔 그렇지 않았는데 말입니다. 그리고 가끔 이건 아주 가끔인데여 명치 있는데가 콕콕 쑤시고 뭐가 막힌거 같은 느낌도 듭니다.
혹시 혈액순환에 이상이 있는건 아닌지요?
귀찮으시더라도 답변 꼭 부탁드립니다.
답변 제목 답변
답변 제목 혈액순환의 문제는 아닙니다. 전신적으로 땀을 많이 흘릴 수도 있는데 갑상선 기능 등 내분비검사를 하면 도움이 됩니다. 또 특정부위의 교감신경의 기능이 항진되어 생기기도 하는데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피부병변은 진찰을 해야 알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