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내과 > 혈액/종양내과
혈액/종양내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엄마 몸이 이상해요.....(꼭 답변부탁드립니다) 이** - 3670
상담 제목 엄마 몸이 이상해요.....(꼭 답변부탁드립니다)
상담 내용 저희 엄마는 10년전에 온몸에 작고 큰 보라색 멍이 들고 잇몸에서는 피가 나고 생리기간이 아님에도 출혈이 심해 병원에 입원한적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 엄마는 산부인과 검사, 골수에 물을 뺀 결과 혈소판 감소증이라는 병명을 받으셨습니다.
그러나 병원에서도 확실한 병명은 말해주지 않았습니다.
엄마는 그 이후로 평소에도 머리가 가끔 아프시고, 앉았다 일어나시면 많이 어지러울때가 있고, 늘 피곤하시다고 합니다.
그런데 몇일전부터 엄마는 헤모큐라는 약을 드시고 계십니다.
그런데 엄마 몸에 예전처럼 작고 큰 보라색 멍이들고 불그스럼한 점도 군데군데 있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피가 뭉친 점 같습니다. 그러한 점들이 시간이 지날수록 많아 지고 있습니다.
그러한 멍은 부어 있으며 만지면 약간의 통증을 느끼십니다.
엄마는 병원을 가도 그때처럼 병명을 알 수 없다며 가시지 않으려고 하시는데... 엄마의 정확한 병명을 알고 싶습니다.
저의 글을 읽으시고... 빠른 시일에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제목 답변
답변 제목 특발성 혈소판감소성 자반증(ITP)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혈소판을 자신의 것이 아니라고 인식을 하여 파괴시키는 질환으로 만성질환입니다. 가까운 내과에서 검사를 다시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도 몇가지 악성혈액질환이 출혈경향으로 시작됩니다. 병명이 맞다면 철분약은 효과가 없고 몇가지 약물은 써서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치료효과는 좋으나 비장절제술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혈소판이 어느정도 이하로 감소되면 출혈경향이 증가하여 위장관, 피하, 뇌출혈의 위험이 높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