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내과 > 알레르기내과
알레르기내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알레르기성 비염때문에...(심한편입니다.) 김** - 6195
상담 제목 알레르기성 비염때문에...(심한편입니다.)
상담 내용 알레르기성 비염때문에 고생하는 학생인데요, 저는 환절기때마다 꼭 감기에 걸립니다. 처음엔 하루정도 코가 막히고 다음날부터 목이 아픕니다.붓거나 기침을 심하게 하구요, 병원에 가서 치료할때쯤 돼면 코가 또 막히면서 콧물이 나옵니다. 그래서 이비인후과에 가서 치료를 받고 또 나을때쯤 돼면 축농증으로 번집니다. 그리고 의사선생님께서 코가 목으로 넘어간다고 합니다. 항상 그럽니다. 그리고 가래도 좀 생기구요. 가끔 기관지염도 걸립니다.

제작년쯤에 냄새맡는 신경이 바이러스때문에 거의 다 죽어서 포기상태였는데요, 그 말을 의사에게 듣고 난 바로 다음날에 냄새를 맡게됐습니다. 그래서 진찰해 보니 냄새신경이 다시 살아났다고 하더군요.

알레르기성 비염을 고칠방법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만약에 있다면 어떻게 고쳐야 합니까? 가족중에 알레르기성 비염에 걸린사람은 저뿐인데...
답변 제목 저두 알레르기성 비염...
답변 제목 저두 알레르기성 비염에 고생하는 학생입니다...

제가 지금은 중1인데여...

초등학교 3학년 추석에 걸린 감기가 계속 연달아 떨어지지 않더니 아예 코는 꽉 막혀 있고 목소리마저도 코맹맹이 소리만 났습니다..

어느 날, 너무 심한 것 같아 이빈후과에 갔더니.. 알레르기성 비염이라고 했습니다.. 축농증도 약간있구요...

그후로.. 약물 치료도 많이 했구요 지금까지 병원에 다니고 있습니다.. 한약방에 가서 약도 지어 먹어보고.. 침도 맞아보고.. 정말 눈물까지 흘린적도 많았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코는 꽉 막혀있고 사계절 내내 그런 증상이 있습니다.. 가끔씩 눈도 가렸고 입 천장도 가렵고.. 재채기는 아예 재채기를 달고 살구요..

더욱 심해지면 목구멍과 귀구멍까지도 가려운 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얼굴에 있는 모든 구멍이 가려워서 얼음 찜질도 하고 물로 씻어 내기도 했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집에 있는 집 진드기 때문에 그렇다는 소리도 들어보았습니다..

그렇지만 꽃가루가 날려두 간지럽고...

자기에 채질을 바꾸면 괜찮아 진다는 소리도 많이 들었습니다.

가족중에서도 저 혼자만 이런 증상에 처해 있습니다..

완전히 나을수는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