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내과 > 일반내과
일반내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제처의 증상에 대해서 고견 부탁드립니다. 이** - 3360
상담 제목 제처의 증상에 대해서 고견 부탁드립니다.
상담 내용

여름 6월경 발생했습니다. 증상은 심한 허기(공복감)을 느끼고, 밥을 먹어도 돌아서면 또다시 배고프고 이런 증상이 찾아오면 온 몸에 땀이 나고 기운이 없어집니다. 혈액검사도 해보았으나 빈혈기외에(이것도 병은 아니라고 진단) 특정한 병명이 나오지 않았으며 어떤 병원에서는 별 이상한 병도 다있다 식의 핀자도 받았습니다. 한방에서는 기가 고갈됐다고 하여 녹용을 첨부한 약을 2달 먹었습니다.

별다른 방법이 없어 작년 9월부터 기수련원에 다녀 이상하게도 많은 효과를 보았습니다. 지금은 온 몸에 땀이 나고 기운이 없어지는 증상은 아주 뜸해졌으나 허기(그 정도는 많이 약해짐)는 계속 있고, 작년보다 체중도 약 4kG정도 붙었습니다.

바쁘시겠지만 이번 기회에 완전히 치료하고 싶습니다. 갑상선이 의심되어 선생님에게 부탁드립니다. 고견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의 집근처 병원으로는 상계백병원, 을지병원등이 있습니다. 가까운 치료처도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제목 내분비 계통의 이상..
답변 제목 우선 우리몸에서 며러가지 호르몬들이 식욕과 포만에 작용을합니다. 많은 내분비 질환이 환자의 증상을 일을킬 수 있겠지만 내분비 내과에 가서 꼭 다음의 질환을 검사해보십시요.

인슐린분비선종,당뇨병,쿠싱병,갑상선질환 등입니다.

우선 다른 임상증상을 보면 위 모든병에 대해 모두 검사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일단 전문가에의해 임상증상에 대한 자세한 병력과 신체검사를 받으면 쉽게 진단되리라 믿습니다.

빨리 가까운 병원에 내분비 내과를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김성균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