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외과 > 정형외과
정형외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남자친구가 디스크라는데..어떤건지 알고 싶습니다 빨** - 3768
상담 제목 남자친구가 디스크라는데..어떤건지 알고 싶습니다
상담 내용 안녕하세요....18일날 군대가기로한 남자친구가 갑자기 엉덩이 뼈가 아프다고 해서 병원에 가봤는데..디스크로 판명이 됐습니다...

약물치료가 좋은건지 아님 수술이 좋은건지...

병원에서는 수술을하라고 권하는것 같은데..남친은 우선 경주에 잘고치는 병원에서 약을먹어볼려고 한다고 합니다...

그밖에 생활에서 고쳐야될점에나 디스크 치료에 도움이될만한 생활습관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이 병이 완전히 고쳐질수는 있는병인지도 궁금합니다....

또 제가 도움을 줄 것은 없는지...

또 크게 잘못될수는 없는지도 걱정이 됩니다...

선생님 자세하게 설명해주세요...

부탁합니다...

그럼 좋은하루되시구요...

늘 건강하세요...
답변 제목 디스크의 치료
답변 제목 우선 질문번호 27, 35, 37을 참고 하십시요. 갑자기 아프다고 했다면 우선은 충분한 안정과 약물치료, 물리치료등의 비 수술적치료를 해보시는것이 좋겠읍니다. 그런데 병원에서는 수술을하라고 권하였다하니 아마도 그 선생님 나름 대로 이유가 있을것입니다. 진찰 소견이나, MRI소견, 혹은 군대 문제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하여 그 선생님의 견해를 피력 했다고 봅니다. 환자분이 직접 담당의사와 충분히 대화를 가지고 치료 방침을 결정하십시요.

그밖에 생활에서 고쳐야될점은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는것인데 예를 들련, 무건운 물건을 드는 등의 일상 동작에서 허리가 지렛대 역활을 하지 않도록해야 하겠읍니다. 그러기위해서는 바른 자세로 일을 하며. 물건을 들때는 허리를 바르게하고 팔힘을 이용해서 똑바로 들어올려야 합니다.그리고 평소에 누워서 다리들기등을 통하여 복근의 근육, 등의 근육의 힘을 길러 주는 운동을 해주는것이 도움이될 것입니다.

구체적이고 자세한 방법은 담당 선생님께 도움을 청하세요. 그리고 이 병이 완전히 고쳐질수는 있는병이라고 할 수 있으며 현재의 내용 만으로 볼 때는 크게 잘못될 가능성은 별로 없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