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내과 > 류마치스내과
류마치스내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류마치스관절염 치료시 통원치료?아님 입원치료?잘모르겠어요 수** - 3966
상담 제목 류마치스관절염 치료시 통원치료?아님 입원치료?잘모르겠어요
상담 내용 제가 아는 분의 증상인데요.(소위 말하는) 멍!이 눈에 보일정도로 팔,다리,손가락 외 뼈 마디마디로 나오거든요.한약과 민간요법으로 치료를 계속하고 있는데 별다른 차도를 느끼지 못하는듯 합니다.치료를 통원치료로 하는것이 나은건지 아님 입원치료를 해야 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물론 쉬면서 치료를 해야하지만 지금 현실이 그렇지 않습니다. 꾸준히 한약과 민간요법으로 치료를 하고 있거든요.하루 빨리 쾌유된 모습을 뵙고 싶은데 너무나 안타까운 마음에 이 글을 올려봅니다.제 시누님이거든요.제 시어머님,아버님을 뵙기가 안타까와요.사실 병명도 그렇고 치유방법도 그렇고... 맘이 아플 뿐입니다.부탁드릴께요.
답변 제목 안전한 치료를..
답변 제목 우선 류마치스 관절염이 확실하다면 초기에 치료를 제대로 받지 않으면 관절변형등으로 크게 후회를하게됩니다. 지금 젊으신 나이에 병의 활동기에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물론 민간요법이나 한약에 대해서는 저는 잘 모르지만 아직까지 류마치스 관절염을 그렇게 치료해서 성공했다는 얘길 들어본적이 없습니다. 제가 양의학을 공부해서 하는 말이 아니라 확실하고 안전한 방법이 있는데 이를 외면하고 쉬운길을 선택한다면 나중에 후회가 크지 않을까요. 양의학적으로도 골관절변형이 온후에는 치료책이 없습니다.



가까운 류마치스 내과에서 적절히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됩니다.젊은나이라서 더욱 안타깝습니다.



좋은 소식 꼭 기다리겠습니다.



김성균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