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실

> 건강상담사례 > 전문진료과 > 비뇨기과
비뇨기과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 제증상이 빈뇨인가요? 병은 아닌지... l** - 3612
상담 제목 제증상이 빈뇨인가요? 병은 아닌지...
상담 내용 언제부턴지 모르지만 소변을 자주 보게 되었습니다.



특히 밤에 잠자기 전에는 꼭보고 아침에 일어나서도 꼭 봅니다.



다른 친구들은 4~5시간 정도 마다 보지만 전 대략 2시간 정도 마다 봅니다.



고속버스를 타도 남들은 4~5시간 가서야 소변을 보지만 전 2시간정도 밖에 못버티는 것 같습니다.



정신적인 문제인지, 습관인지, 아님 신체적 문제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특히 수분과 물을 그리 많이 섭취하는 것도 아닌데 말입니다.

병인가요? 아님 단지 빈뇨?



다른이들에 비해 그리 큰 병명은 아니지만 저로선 매우 중요한 문제 입니다. 수고스럽더라도 간단히 몇자 적어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답변 제목 빈뇨는
답변 제목 빈뇨은 대개 2시간반 이상 소변을 자주 볼 때를 의미하는데 이런 빈요증상은 여러 형태의 비뇨기과 질환에서 나타나게 됩니다.흔한 경우는 요로계통의 감염성 질환 즉 방광염.요도염,전립선염등이 있고 요로결석이나 방광내 이물 또는 결핵성방광염으로 방광용적이 감소 했을 때도 생길수 있습니다.일반적으로 야간빈뇨(잠을 자다가 소변을 보러 자주 깨는 증상)없이 주간에만 소변을 자주보는 경우는 신경성 긴장에 의한 심리적인 요인에 기인합니다.귀하의 경우가 이에 속하지 않나 생각됩니다.일단 가까운 병원에서 소변검사및 전립선검사상 이상이 없다면 크게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가끔 커피나 맥주등의 술종류는 이뇨작용이 있어 소변을 자주보게하고 계절적으로 겨울에는 땀으로 나가는 수분의 소실이 적기 때문에 소변을 더 자주보게됩니다.이상의 설명이 어느정도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감사합니다



탑비뇨기과의원

분당 야탑역 3번출구

전화 (0342)781-7575,781-3116